뉴스

여수여행코스추천 해상케이블카타고 수능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7 17:00:02

    2019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시험을 잘 봤든 못 봤든 그동안 준비하고 전력을 다한 수험생들에겐 휴식과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충전의 시간’이 필요할 터.

    홀가분한 마음으로 가족 또는 친구들과 미리 여행계획을 세워놓은 수험생들이 국내여행지로 선호도가 높은 곳 중 하나가 여수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여수시가 국내처음으로 개통한 해상케이블카는 홍콩,싱가폴,베트남에이어 4번째로 해상을 관통하는 여수시의 랜드마크다.

    주간에는 에메랄드빛 반짝이는 여수 앞바다를 볼수 있으며,야간에는 여수시내의 야경과 거북선대교,돌산대교,장군도,오동도등 형형색색의 화려하고 낭만적인 여수 밤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다.

    여수는 국내최초 해상 케이블카가 개통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기도 하지만 오동도,향일함,금오도, 여수진남관 등 인기있는 관광명소와 더불어 풍부한 먹거리 또한 여수의 자랑거리중 하나다.

    여수맛집으로 알려진 ‘군산횟집’은 30년이상 한결같이 자연산 활어회와 여수에서 갓잡은 해산물,여수의 대표음식 돌산갓김치를 준비해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주력하고 있다.

    여수횟집 ‘군산횟집’을 다녀간 손님들은 정갈한 상차림과 싱싱한 활어회,풍부한 스끼다시로 다시금 찾게 만든다고 한다.

    또한 수험생들의 지친 심신을 보충할수 있는 하모샤브샤브맛집으로 알려진곳으로 가을 겨울 보양식으로 환절기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하모샤브샤브나 활어회를 주문하면 기본서비스 음식이 한상 차려지고 싱싱한 자연산 하모샤브샤브와 활어회를 먹고나면 매운탕이 나오는데 맑은지리탕과 칼칼한 양념이 들어간 매운탕중 선택하면 된다.

    직접담아낸 돌산갓김치는 매운탕과 환상의 캐미로 만족스런 식사를 마칠수있는데 여느 갓김치 전문점보다 풍미가 좋아 한번맛본 손님들이 택배로 주문을 하기도 한다는게 ‘군산횟집’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면 부담스러웠던 수능의 스트레스를 훨훨 털어낼수 있는 여수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로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해 보는것도 좋겠다.

    한편 ‘군산횟집’은 돌산공원아래 거북선대교와 해상케이블카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수 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