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지스타2018] 서린씨앤아이, 인윈·지스킬·게일·어페이서로 트위치를 수놓다


  • 이진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7 03:34:56

    [베타뉴스=이진성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인윈, 지스킬, 게일, 어페이서 등 자사가 유통중인 하이엔드 게이밍 브랜드로 구성된 PC를 통해 지스타 트위치 부스를 화려하게 꾸몄다.

    게임에 특화된 동영상 방송 플랫폼 서비스 트위치는 올해로 4년 연속 참가하며 국내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의 현장의 분위기를 전하고 있다. 올 ‘지스타(G-STAR) 2018’ 에서는 파트너 라운지, 스트리밍 존, 게임 존, 미트앤그리트 존, 메인 스테이지로 구성해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 게임 특화 동영상 방송 플랫폼으로 인지도가 높은 트위치의 지스타 2018 부스

    ▲ 트위치 게임 존을 찾은 관람객들이 최신 게임을 즐기고 있다.

    서린씨앤아이는 스트리밍 존과 게임 존, 메인 스테이지에 사용될 특별한 PC를 지원하며 지스타 관람객과 함께 했다. 서린씨앤아이는 PC 케이스 전문 기업인 인윈(In Win), 퍼포먼스 튜닝 메모리 전문 기업 지스킬(G.SKILL)과 게일(GeIL), 군수용 SSD로 유명한 어페이서(Apacer) 등의 브랜드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이다. 서린씨앤아이는 이들 브랜드 제품으로 구성된 ​‘트위치 커스텀 PC’를 준비한 것.

    ▲ ‘리그오브레전드’, ‘하스스톤’, ‘포트나이트’ 등의 경기 장면이 생중계되는 메인 스테이지에서 활약중인 ‘트위치 커스텀 PC’

    ▲ 트위치의 글리치 로고가 돋보이는 ‘트위치 커스텀 PC’

    PC 케이스로는 인윈의 303 RGB 시리즈가 사용됐다. 인윈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이 PC 케이스는 트위치를 상징하는 ‘글리치’(Glitch) 로고를 적용하는 등 트위치만을 위해 재탄생 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 트위치 커스텀 PC 내부에는 지스킬의 라이던트 Z RGB와 게일의 슈퍼 루체 RGB Sync 등 각사의 고성능 게이밍 메모리와 함께 산업용, 군수용 등급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어페이서의 팬서 SSD가 저장장치로 적용됐다.

    ▲ 서린씨앤아이의 인윈, 프랙탈디자인, 지스킬, 게일, 어페이서를 비롯해 마이크로닉스의 MANIC 트윙클 RGB SYNC 쿨링팬 및 MSI의 그래픽카드, 그리고 양컴의 전문 빌딩 기술력이 더해져 완성된 ‘트위치 커스텀 PC’

    더불어 서린씨앤아이가 준비한 각 디바이스는 하이엔드 및 커스텀 수냉 PC 제작 업체로 잘 알려져 있는 양컴의 전문 빌딩 기술력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서린씨앤아이는 트위치 부스에 사용된 30여대의 트위치 커스텀 PC를 지스타 2018 행사 종료 후 양컴을 통해 일반 유저에게 판매해 그 특별한 가치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진성 (moun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