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S9, 북미서 안드로이드9.0 파이 베타 프로그램 실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6 19:27:20

    <삼성 플러스 앱에서 보여지는 안드로이드9.0 파이 베타 프로그램 안내화면 / 출처: 샘모바일>

    드디어 갤럭시S9를 대상으로 신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데이트에 발동이 걸렸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 현지시간 16일, 미국 현지서 갤럭시S9 안드로이드 파이 베타프로그램이 실시됐다고 전했다.

    이번 베타 프로그램에서는 삼성이 지난번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F의 디스플레이와 함께 공개한 '원UI'버전의 삼성 익스피리언스가 적용된다.

    베타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통신사는 T-모바일과 스프린트 가입자 및 언락폰 사용자 등이며, 해당기종은 갤럭시S9와 갤럭시S9 플러스 등 2종이다.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하려면 삼성플러스 앱의 원UI 베타 프로그램 등록에서 신청서를 제출한 후 스마트폰 환경설정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을 실행하면 된다.

    갤럭시S9 안드로이드9.0 파이 베타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원UI로 인한 다양한 시각적 변화 외에도 사용중인 앱에 따라 변화되는 키보드 디자인, 충전중 보여지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정보화면 변화, 카메라 앱 인터페이스 변화, USB 타입C to HDMI 케이블로 연결해 덱스모드가 활성화 된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번 베타버전 업데이트에는 2018년 11월 보안패치도 포함돼있으며, 용량이 2GB에 달할 정도로 크기 때문에 무선랜에 연결해 내려받는것을 추천한다는 것이 매체의 설명이다.

    제조사인 삼성은 베타 프로그램 특성상 파악되지 않은 오류가 발생될 수 있음에 따라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도 오늘부터 SK텔레콤과 KT, LG 유플러스 등을 통해 갤럭시S9 시리즈의 베타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는 독일도 마찬가지다.

    영국의 경우는 20일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중국, 인도, 프랑스, 스페인 등에서도 비슷한 시기에 베타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618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