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김해시 브리핑] 김해시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6 16:09:53

    ▲ 김해시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사업 우수기관상 수상(맨왼쪽 시담당자 박명숙) © (사진제공=김해시)

     

     14일 음주폐해 예방의 달 기념식

    [김해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김해시보건소가 보건복지부의 음주폐해 예방사업 평가결과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4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2018 음주폐해 예방의 달 기념식'에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는 올해 전국 254개 보건소가 진행한 음주폐해 예방사업을 2차에 걸쳐 평가해 김해시보건소 등 전국 15개 보건소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김해시보건소는 올 한해 대상자 눈높이에 맞는 생애주기별 음주폐해 예방 교육을 했고 사업장, 대학, 김해교육지원청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합동 캠페인을 했다.

     市, 2018년 일반음식점 모범업소 40개소 지정

    김해시는 위생상태와 서비스 수준이 우수한 음식점 40개소를 "2018년 일반음식점 모범업소"로 지정했다.

    모범업소 지정기준은 음식점의 위생상태, 서비스 수준, 맛 등을 평가하고, 모범업소 지정기준 및 좋은식단 이행기준에 맞춰 현장 심사와 음식 문화 개선운동추진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정됐다.

    모범업소로 지정된 음식점에 대해선 영업시설개선자금을 우선 융자하고 지정 후 2년간 위생점검 면제, 위생물품 지급, 홍보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식생활 개선 위한 단짠 미각테스트

    서부건강지원센터는 오는 19~21일까지 사흘간 방문 시민과 초등학생 등 200명을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을 위한 '짠맛단맛 미각테스트'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단맛짠맛 미각테스트는 키트를 사용해 평소 자신의 입맛을 객관적으로 인지해 '건강을 위한 짠맛·단맛 줄여 먹기'의 기준을 제시한다.

    서부건강지원센터에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왼쪽부터 이강욱, 이서율, 서옥주 씨. © (사진제공=김해시)

    ◆ 2018 '책 읽는 가족'선정

    김해기적의 도서관은 2018 '책읽는 가족'으로 서옥주씨네를 선정,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책 읽는 가족' 사업은 한국도서관협회가 2002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서옥주씨네 가족(배우자 이강욱, 자녀 이서율)은 각종 도서관 행사의 자발적 봉사를 통해 도서관 발전에 기여했다.

    김해시 삼안동, 주거지원서비스 제공

    삼안동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저소득 모자 가정에 대해 맞춤형복지 가운데 주거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최근 복지대상자 모니터 상담 중 월세를 감당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40대 어머니와 고교생 아들 가정의 사례를 접한 뒤 이들 모자에게 적절한 새로운 주거지를 제공하기로 하고 지역 복지 네트워크를 가동했다.

    박영상 삼안동장은 "활짝 웃는 얼굴로 연신 감사를 표하는 이들 모자를 보며 모두가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산불 없는 김해 기원 산신제' 거행

    김해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16일 장유 용지봉에서 산불 예방을기원하며 산신제를 지냈다.

    이날 시 농업기술센터, 장유출장소, 장유 1·2·3동, 진례면 공무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성균관유도회 총본부 고문 조규환 선생이 집례 겸 축관을 맡아 행사를 진행했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611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