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산청군 브리핑] 산청 사료작물 전국품질경연서 특별상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5 14:11:25

    ▲ 이재근 산청군수가 15일 산청고등학교와 단성중학교를 찾아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 (사진제공=산청군)

    ◆ 산청 사료작물 전국품질경연서 특별상

    [산청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산청군은 15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경제지주 등이 개최한 '2018 전국 동계사료작물 사일리지 품질경연대회'에서 고용진(41) 단성보리한우영농조합법인 대표가 국립축산과학원장상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 대표는 지난 2008년 귀농해 부친의 가업을 이어받았다. 경쟁력 있는 한우사육을 위해 지난 2010년 현재의 단성보리한우영농조합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품질 좋은 조사료 생산을 위해 선도농가와의 정보교류 등 많은 노하우를 쌓은 결과 이번 경연대회에서 전국 상위수준의 성적을 거뒀다.

    단성보리한우영농조합법인은 올해 산청군 사일리지(동계작물 기준)제조비 지원사업 면적 650ha 중 약 10% 이상 사업에 참여중이다.

    ◆ 산청 대원사계곡 생태탐방로 준공 기념 걷기행사

    산청군과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는 15일 오후 2시 삼장면 대원사 버스주차장(유평주차장)에서 '대원사 생태탐방로 걷기 및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지역주민과 향우, 산악회원을 비롯해 산청군 홍보대사인 영국인 필립 고먼, 이재근 산청군수, 신용석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제막식과 테이프커팅 등 축하행사를 마친 참석자들은 계곡입구 주차장에서 대원사, 유평마을에 이르는 3.5㎞길이의 탐방로를 함께 걸었다.

    ◆ 이재근 산청군수,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학생 격려

    이재근 산청군수가 15일 산청고등학교와 단성중학교를 찾아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산청지역에선 산청고 시험장 138명, 단성고 시험장 96명 등 모두 234명이 수능시험에 응시했다.

    특히 이날 시험장 입구에선 자원봉사협의회 회원들이 따뜻한 차를 준비해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 산청 출신 김규정 시인, 새 시집 '억새' 발표

    지난 2003년 등단해 4권의 시집을 발표한 김규정 시인이 다섯번째 시집 '억새(사람과 나무, 117쪽, 1만원)'를 발표했다.

    전작인 설산 이후 2년 만에 발표하는 이번 시집은 농사일의 애환, 나이 듦에 대한 소회, 지리산과 경호강 등 산청의 자연애 대한 감상 등을 담았다.

    이번 시집의 대표 시 '억새'에서 시인은 노인의 정서를 아낌없이 발휘 한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54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