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지스타2018] 런닝맨 히어로즈, 애니메이션의 재미를 모바일로 재현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5 12:37:31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넥슨이 서비스하고, 라인 프렌즈가 개발 중인 '런닝맨 히어로즈'는 TV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런닝맨'을 활용한 실시간 모바일 액션 게임으로, 2019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SBS 대표 예능 '런닝맨'을 모티브로 탄생한 원작 애니메이션의 탄탄한 세계관 및 개성 있는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최대 6인의 플레이어가 동시 접속해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스킬을 활용해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고, 스토리 모드를 비롯해 배틀로얄 모드, 스쿼드 모드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로 액션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버그족 '리우', 냐냐족 '미요' 등 제각기 특색 있는 스킬을 지닌 일곱 가지 종족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다른 유저들과 한 판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게임 내 아이템 사용이나 착용 장비에 따라 전투 양상이 변화해 박진감 있는 전투가 가능하다.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간 힘을 모아 미션을 수행하는 스토리 모드부터 점점 좁아지는 맵에서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배틀로얄 모드', 3:3 팀으로 나누어 포인트를 쌓아 승패를 가르는 '스쿼드 모드'까지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런닝맨'은 SBS의 한류 대표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모티브로 탄생한 애니메이션으로, SBS와 라인프렌즈가 공동 투자해 제작됐다.

    2017년 7월 국내에서 첫 방영 후 동시간대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달성하며 저연령층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으며, 이후 글로벌 TV애니메이션 채널을 통해 대만, 태국, 필리핀 등 여러 국가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이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2018년 겨울에는 영화와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어린이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런닝맨 히어로즈'는 원작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한 것은 물론 아이템 생산과장비 강화, 코스튬 고유 기능 등 세부적인 게임 요소에서도 '애니메이션 런닝맨'의 세계관을 최대한 도입해,유저들이게임을 진행하면서 원작의 세계관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스타2018에서 일반 관람객에게 최초로 공개되는 '런닝맨 히어로즈'는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통해 실시간 대전의 재미를 선보이고 있다.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나면,전시장에 있는 다른 유저들과 한 팀을 이루어 거대 보스를 공략하는 스토리 모드 및 최후의1인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배틀로얄 모드를 플레이하며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54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