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제이씨현시스템, 워터블럭 갖춘 그래픽카드 어로스 익스트림 RTX 20 '워터포스'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4 15:26:58

    제이씨현시스템이 RGB LED 갖춘 수랭 솔루션, '기가바이트 어로스 익스트림(GIGABYTE AORUS Xtreme) RTX 20 워터쿨링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어로스 익스트림 지포스 RTX 20 시리즈는 RGB LED와 강력한 윈드포스 냉각 솔루션, 하이퀄리티 파워 페이즈(전원부)를 갖춰 강력한 성능과 최고 효율의 냉각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이러한 어로스 익스트림 시리즈는 발열을 냉각팬을 통해 1차적으로 냉각하는 것에 벗어나, 가장 냉각효율이 높은 워터쿨링의 원리를 핵심으로 워터블럭, 워터포스 제품을 튜링 아키텍처 GPU 세대에서도 계속해서 선보인다.

    어로스 익스트림 지포스 RTX 2080 Ti 워터블럭은 지포스의 가장 높은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RTX 2080 Ti GPU를 기반으로 1,770MHz 클럭(쿠다코어 4,352개)으로 작동하며, GDDR6 기반 14,140MHz(352비트)의 비디오 메모리를 갖췄다. 성능뿐만 아니라 기가바이트에서 직접 설계한 수랭블럭이 핵심 부품 곳곳에 직접 맞닿아 최상의 냉각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어로스 익스트림 지포스 RTX 2080 워터포스는 워터펌프와 튜브, 라디에이터, 쿨링팬, 냉각수가 일체형으로 장착된 '올인원(All-in-one)' 냉각 솔루션을 기반으로 수랭 PC를 구성하려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이번에는 사용자들의 니즈에 더욱 부합해 RGB LED를 라디에이터 쿨링팬에 까지 적용해 그래픽카드 본체(전면, 측면, 후면 RGB LED) 외에도 게이머의 디자인에 대한 감성까지 생각하는 세심함이 제품을 통해 반영되었다.

    이 두 가지 제품을 구입하는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구매일을 기준으로 한 달 이내에 제조사 홈페이지에 제품과 고객정보를 등록하면 무상보증기간을 기존의 3년에서 1년 연장된 4년까지 늘릴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제이씨현시스템 그래픽카드 담당자는 "잘 달리는 슈퍼카에는 잘 멈추는 것도 필수듯이 그래픽카드 또한 강력한 성능 뿐만 아니라 발열을 얼마나 낮은 온도에서 오래도록 유지하는지가 관건"이라며,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기가바이트인 만큼 완벽에 가까운 냉각 솔루션과 함께 멋진 RGB 감성의 디자인이 더해져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488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