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젠틀마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게임 ‘코인왕국(Coin Kindom)’ 출시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0 11:41:46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 (주)젠틀마스가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왕국(Coin Kindom)’ 모바일게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인왕국은 전 세계적으로 몇 안되는 블록체인 기반 방치형(Clicker Game) 암호화폐 채굴형 게임으로 미네랄 채굴 경쟁을 통해 사회적 순환구조를 담은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간단하고 직관적인 그래픽과 디자인을 선보였다. 

    코인왕국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면서 획득하는 암호화폐 젠트리온은 중복 및 위.변조 없이 실생활에서 거래할 수 있다. 블록체인(분산원장 및 암호화 기술)을 기반으로 효율성과 안전성을 강화하여, 게임 간 결제를 수행하거나 게임 내 자산 가치 교환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전자지갑과 통신형 결제 단말기를 이용하여 다양한 거래에 활용되게 했다. 

    코인왕국은 4종류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상대 게이머들을 잠시 멈출 수 있는 기절 폭탄 아이템이 있다. 캐릭터 별로 채굴 능력을 강화하는 기능이 존재하며, 11월 말에 강화에 따른 장착 아이템이 생성되는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이후에도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최적화할 예정이다. 

    젠틀마스는 코인왕국에 이어 앞으로 재미가 곁들여진 다채로운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신현일 젠틀마스 사장은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코인왕국을 출시하게 됐다”며 “실생활 속에서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사용을 넓혀가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왕국은 구글 안드로이드의 플랫폼이 탑재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젠틀마스는 코인왕국 출시를 기념해 현재 기본 채굴량의 5배를 더 지급하는 이벤트와 폭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보석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현일 젠틀마스 사장은 “블록체인과 게임의 접목은 시너지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을 계속 런칭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누구에게나 개방된 채널을 통해 유저들의 궁금증과 의견들을 수용하고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젠틀마스는 게임 산업 관련 신개념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게임 개발업체가 활용할 수 있는 공간 제공, 게임 론칭을 통해 상호 수익 창출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 체결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활용한 지원체계 구축 및 글로벌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접목시키고, 전문가 양성을 통해 본격적인 연구 개발 등 생태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젠틀마스는 12월 초 GPS와 증강현실을 이용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트레져헌팅(Treasure Hunting)을 출시할 예정이고, 올해 말까지 추가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캐주얼 모바일 게임을 론칭할 계획이다. 

    #젠틀마스 #젠트리온 #블록체인 #코인왕국 #모바일게임 #암호화폐 #플랫폼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298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