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테마형 상가 인기... 키즈맘 전문 상가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분양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09 10:59:41

    최근 여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테마상가가 주목을 받으며 건설사들의 상가 차별화 경쟁이 시작됐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상업시설 메세나폴리스는 기업이 문화예술활동에 자금이나 시설을 지원하는 '메세나(mecenat)'를 테마로 지역 내 문화공연 시설을 갖추고 문화·쇼핑·휴식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구성해 합정동의 핫플레이스임을 입증했다.

    또한, 대전시 유성구에서는 자동차 전시시설이 백화점 형식으로 갖춰지고 자동차 매매상가를 비롯 자동차 관련 금융·보험·정비 등 관련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세종 엔에스타워Ⅲ’는 여성 및 아동 전문 종합의원과 한방의원, 산후조리원 등 메디컬 테마상가를 공급할 계획으로 향후 세종시 1권역을 대표하는 여성·아동 전문 메디컬 테마상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에 분양되는 테마상가들은 쇼핑뿐만 아니라 휴식과 오락, 문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어 유동인구의 체류 시간과 재방문율도 높아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동양건설산업은 남양주 별내지구에 지하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에 대규모 프리미엄 복합단지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의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이곳에는 약 6,100여㎡ 규모의 초대형 키즈직업체험관을 비롯, VR파크 및 엔터테인먼트존 등 키즈 관련 시설과 문화, 외식 및 보육시설 등으로 꾸며진다. ‘파라곤 스퀘어’ 지상층은 명작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테마로 각종 조형물과 놀이시설, 포토존 등으로 꾸며지는 ‘오즈 테마존’이 조성돼 키즈맘 전문 복합몰로서 현지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민들까지 유입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사업자가 계약자 매물을 임차해 다시 재임대해 관리하는 방식인 마스터리스제를 도입한다.  또한, 국내 최초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서 주요 브랜드를 비롯 차별화된 MD를 구성하고 이에 걸맞는 주요 앵커테넌트를 유치해 지역 상권까지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와 함께 분양하는 ‘파라곤 타워’는 강북권 최대규모가 될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로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에 따른 다양한 규모의 업무공간 구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투자자는 투자 규모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다.

    동양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별내신도시를 비롯 수도권 강북 지역의 키즈 관련 업종이 수요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에 키즈&맘을 콘셉트 한 ‘파라곤 스퀘어’에 유동인구가 크게 몰릴 것”이라며, “특히 마스터리스를 하지 않는 일부 일반분양 상가도 임대관리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26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