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식

글로벌 관광특구로 거듭나는 속초…‘속초 카르페디엠’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29 15:07:29

    강원도 속초시는 최근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확보해 국제관광의 거점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이다. 국제여객선터미널과 국제크루즈터미널을 통한 세계 크루즈선 유치도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최근에는 11만톤급 대형 크루즈 입항 등의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 9월에는 평양정상회담을 통해 관광공동특구 조성 추진이 결정되면서 속초시가 고성군 일대와 함께 유력한 후보지로 떠오른 바 있다. 금강산과 속초 설악산, 부산과 속초에서 금강산을 오가는 유람선 관광사업도 긍정적으로 전망되는 상황이다.

    그밖에도 속초해양수산 특화단지와 체류형관광레저시설의 개발계획도 세워져 있어 관광지 개발에 따른 수혜와 미래가치 상승이 점쳐진다.

    교통망의 확장 또한 속초의 부동산 시장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특히 서울양양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관광객의 꾸준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부산과 속초, 강릉을 잇는 동해선은 2020년을 목표로 조성이 이루어지고 있고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또한 2025년 개통을 예정하고 있다. 특히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될 경우 서울에서 속초까지 75분, 인천공항에서 속초까지 1시간 50분대로 주파가 가능해지면서 속초의 도심접근성을 한 단계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호재를 통해 연중 관광특구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속초 지역의 분양소식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청초호 바로 앞에 들어서는 초호화 레지던스 '속초 카르페디엠'이 분양을 시작하면서 큰 관심의 대상으로 떠올랐다.

    청초호와 맞닿은 속초시 조양동 일대에 자리잡는 '속초 카르페디엠'은 지하2층~지상6층 규모로 조성된다.

    객실에서는 청초호와 설악산의 조망을 즐길 수 있고 외부에서는 청초호수 둘레길을 거닐며 편안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그외에도 인피니티풀수영장, 옥상 바비큐파티장, 대형조식뷔페 등 고급 부대시설을 갖춰 숙박객들의 편의를 더했다.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은 물론 대포항, 외옹치항, 속초해수욕장, 아바이마을, 영금정 등 속초의 대표적인 관광지와도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그밖에 인근에 자리한 속초고속터미널, 이마트, 영화관 등을 통해 쇼핑문화 인프라 또한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270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