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동맹원정과 함께 매출 TOP 3 회복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29 08:22:21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10월 3째주(10월 22일 ~ 10월 2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매출 TOP 3 회복

    넷마블의 모바일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지난 26일 동맹원정, 특성 장비, 룬 각성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호응 속에 매출 TOP 3에 다시 올랐다.

    신규 시스템 '동맹원정'은 동맹으로 맺어진 3개 혈맹이 함께 도전하는 대규모 레이드로, 혈맹들은 3개의 거점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며, 스테이지와 중간보스를 처치하면 3개 혈명이 다같이 도전하는 최종 보스를 만나게 된다.

    각각의 거점은 서로 다른 특성의 몬스터가 배치돼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동맹원정을 즐기면 신규 레어스킬 '썬더볼트'와 룬 각성에 사용되는 룬 각성석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3월 용족 특성 장비 이후 7개월 만에 신규 특성 장비 '인간형'을 추가했다. 인간형 몬스터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힐 수 있고,인간형 몬스터에게 받는 최종 피해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와 함께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해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룬 각성 시스템'도 선보였다. 종류와 상관없이 7레벨을 달성한 룬은 각성할 수 있고, 각성하기 위해서는 '각성석'과 '룬조각', '아데나'가 필요하다.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함께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이 지난 25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6위를 기록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창세기전'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전략과 RPG 두 장르를 결합한 모바일 전략 RPG로 재탄생된 작품이다.

    '창세기전'의 본질인 스토리와 캐릭터를 원작에 최대한 가깝게 구현하면서도 주요 콘텐츠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비공정', '마장기', 'PVE 콘텐츠', 'PVP 비동기식 전투' 등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원작에 충실하게 구현했으며, 이용자들이 스토리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스텀 스토리' 모드도 제공한다.

    온라인, 하반기 로스터 업데이트 선보인 피파 온라인4

    10월 4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5.16%의 점유율로 1위로 13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20.65%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9.16%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가 지난 25일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지난 주 대비 점유율이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신 이적시장 결과를 반영하여 약 3,600명의 선수 로스터를 업데이트했으며, 신규 선수 약 5,500명과 신규 감독들이 추가됐다.

    '대표팀' 콘텐츠인 '급여' 시스템도 기존 교체선수 포함 '200 급여'에서 주전선수는 '170 급여', 교체선수는 급여 제한을 받지 않도록 조율해 변경된 급여 범위 내에서 교체선수를 보다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선수 등번호' 변경이 가능해지고, '디발라', '그리즈만', '레반도프스키' 등 선수 고유 세레머니를 추가했으며, '이적시장'은 모든 강화 등급 선수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하고, 검색 조건 저장, 여러 선수 동시 검색 기능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강화'에 필요한 소모 선수 또한 편리한 검색과 구매가 가능해졌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18 맨시티 챔피언스 ALL 선수팩', 'OVR 상승 브론즈 선수팩(5강), 'OVR 상승 선수팩(5강)', '팀 이적 브론즈 선수팩(5강)', '팀 이적 선수팩(5강)' 중 하나를 지급하고, '행운의 BP카드(5만~100만 BP)'를 선물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266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