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코오롱글로벌, 주거전용 아파텔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분양


  • 서성훈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24 07:10:26

    대구 수성구 시지권 최고층(46층), 대구지하철 2호선 신매역 초역세권 입지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투시도 ©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은 25일 대단지 주거용 오피스텔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의 모델하우스를 공개한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예전 이마트 시지점 부지인 수성구 신매동 566-3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46층 4개 동, 주차대수 892대, 총 686실 규모다. 전 실이 전용면적 기준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평면은 크게 A·B·C 3개 타입으로 구분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84m²A 343실 △84m²B 171실 △84m²C 172실이다. 특히 단지는 타입별로 4베이, 4.5베이, 테라스, 다락방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눈에 띈다.

    특히 부대시설부터 세대 내 공간, 편의설비 등이 잘 갖춰져 있다. 또 아파트와 비교해 규제가 덜하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시지권 생활인프라 완비, 시지권 내 최고층인 46층 높이로 조성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가 들어서는 수성구 시지권은 대구지하철 2호선을 따라 형성된 대구 동부권 주거중심지로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생활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각종 스포츠활동과 주말여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대구스타디움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야구장)가 인접해 있다. 또 이마트(경산점)와 홈플러스(대구스타디움점) 등 대형 마트와 문화생활을 위한 대구시립미술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의 경우 높이가 무려 46층에 달한다. 이는 지난 해 입주한 펜타힐즈더샵(35층) 보다 10층이 높으며 시지권 내 주거시설 가운데는 최고층이다.

    대구지하철 2호선 신매역 초역세권 단지, 우수한 교육환경과 미래가치 갖춰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가 들어설 곳은 시지권역에서 단연 최고의 입지로 손꼽힌다. 구 이마트 시지점 자리로 대구지하철 2호선 신매역과 바로 인접해 있기 때문이다. 신매역에서 범어역까지 14분, 중심가인 반월당역까지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실제 단지에서는 청림초등학교를 비롯해 시지중학교, 시지고등학교를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는 수성구에 잇따르고 있는 대형 개발호재를 바로 누리는 최대 수혜단지로 주목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단지 인근에는 법조타운 개발과 대구대공원, 도시철도 3호선 연장선, 수성알파시티 등의 개발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미래가치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4베이, 4.5베이, 테라스, 다락방 등 특화설계 적용 … 차원 높은 커뮤니티 시설 도입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우선 4베이, 4.5베이, 광폭테라스, 이형테라스, 최상층 독립형 다락방 설계 등 11개 유형의 다양한 평면특화설계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여기에 한 차원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등으로 구성해 건강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내에서 조식서비스(유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는 서울 강남권에서나 볼 수 있었던 서비스로, 단지의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단지 3층 옥상정원에는 어린이놀이터, 파고라 등이 설치되고 1층 공개공지에는 수경시설과 녹지공간이 조성돼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 단지의 1층과 2층은 약 2,000평 규모의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주거와 자연, 쇼핑, 문화를 한번에 누리는 원스톱 생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인식 접목된 지능형 홈IoT 플랫폼 ‘하늘채 IoK’구축…사용자 생활패턴에 따라 생활모드 편집하고, 이를 음성으로 실행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에는 코오롱글로벌이 구축한 음성인식이 접목된 지능형 홈IoT 플랫폼 ‘하늘채 IoK(아이오케이)’ 가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모바일앱과 음성으로 편하게 조명, 가스, 난방 등의 빌트인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다.

    동시에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IoT가전의 제어와 상태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하늘채 IoK는 입주자의 생활패턴에 따라 생활모드를 스스로 편집할 수 있게 해 눈길을 끈다. 그리고 이렇게 설정된 생활모드 역시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다. 여기에 뉴스, 음악, 날씨, 환율 조회, 주식 조회, 지식 정보, 외국어 번역 등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하늘채 IoK가 처음으로 적용되는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고객들이 실제 이 기술을 체험할 수 있게 견본주택 내 홈IoT 부스에서 이를 시연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첨단시스템이 도입된다. 원패스 시스템, 헤파필터가 적용된 스마트 실내환기 시스템, 무인택배 및 지하 계절창고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각 동마다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가 설치되고 전 세대는 물론 공용부까지 100% LED조명이 적용되는 등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더불어 단지는 특등급 내진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안전강화에도 힘썼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역세권이라는 입지와 초고층이라는 상징성 그리고 4.5베이, 테라스, 다락방 등의 특화설계라는 삼박자를 모두 갖췄다”며 “수성구 시지권의 특급 조망을 갖춘 랜드마크 단지를 청약통장 없이 내 집으로 마련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말했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에 위치해 있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243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