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엔진, 유비소프트 등 게임 기업과 블록체인 게임 연합 결성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16 10:26:13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는 엔진이 유비소프트 등 게임사 및 블록체인 전문 기업들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연합'을 결성했다.

    '블록체인 게임 연합'은 게임 개발사와 블록체인 전문기업이 게임시장에 블록체인을 본격적으로 도입 하기 위한 첫 파트너십이다. '블록체인 게임 연합'은 게임시장 내 블록체인을 통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론과 공동작업을 통해 발전을 도모하는 것과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에 관한 새로운 표준과 우수한 사례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이번 '블록체인 게임 연합'에는 엔진을 비롯해 유비소프트, 컨센시스, 알토, B2익스펜드, 울트라, 피그, 김리 그리고 에버드림소프트 등 9개 업체가 블록체인 게임 연합 창림맴버로 참여했다.

    엔진은 블록체인 게임 연합에서 블록체인과 게임 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해 블록체인 게임 구축 및 게임 플레이의 새로운 방식을 함께 연구할 예정이다. 엔진사 최고 기술책임자 비텍 라돔스키가 제안한 새로운 이더리움 토큰 표준 ERC-1155와 같은 공동 표준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도입을 더욱 확산하도록 할 예정이다.

    엔진 최고기술책임자 비텍 라돔스키는 "대형 게임 개발사를 포함한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블록체인 도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게임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었다. 게이머가 소유한 아이템으로 블록체인이 적용된 다양한 게임 세계를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엔진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 게임 엔진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존에 유니티SDK를 사용하고 있는 전 세계 450만 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기존 게임에서 블록체인 아이템을 구현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엔진은 엔진코인 플랫폼과 ERC-1155 토큰 표준을 활용하는 블록체인 기반 다중 게임 세계 프로젝트를 진행 하고 있다. 멀티버스 구축 프로젝트는 엔진코인이라는 암호화폐로 가치를 부여하는 게임 아이템을 서로 다른 여러 게임 세계를 오가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이다.

    현재 다중세계를 채택한 게임 개발사는 에이지 오브 러스트, 9라이브즈 아레나, 크립토파이트, 워 오브 크립토, 캣츠 인 메크, 포레스트 나이트, 브레이니엑 스튜디오, 비트코인 호들러 등 10여개 게임사가 참여하고 있다.

    엔진은 이 같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월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보관하고 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 스마트 월렛'을 출시하기도 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