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어도비, 마젠토 커머스 클라우드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통합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12 14:22:34

    어도비가 기업이 더욱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공개했다. 이를 위해 어도비는 마젠토 커머스 클라우드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콘텐츠 관리, 개인화, 분석 솔루션과의 통합으로 이제 엔터프라이즈 기업은 고도로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다. 또 중소 상인들이 상거래의 신속함을 높일 수 있도록 도울 마젠토 플랫폼의 주요 업데이트도 공개됐다.

    최근 기업들은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 속에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모든 접점에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치열한 경쟁을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도비는 기업이 고객 경험의 전 과정을 통합해 경험 주도의 상거래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엔터프라이즈 쇼핑 경험 제공 역량 강화

    기업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콘텐츠 관리, 개인화, 분석 솔루션과 마젠토 커머스 클라우드와의 통합에 따른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마젠토 커머스 클라우드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통합으로, 엔터프라이즈 기업은 고객 여정의 모든 접점에서 강력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 어도비의 AI 및 머신 러닝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에 기반해 구동되는 어도비 타깃과 마젠토 커머스 클라우드의 통합으로, 기업은 맥락상 연관된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함으로써,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고 효과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더불어 어도비 센세이에 기반한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예측 분석 기능을 통해, 기업은 고객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함으로써, 구매 패턴을 사전에 파악하는 것은 물론, 미래 행동도 예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특정 배송 요청사항이나 재고 부적과 같은 잠재적인 이슈를 탐지하고, 더 많은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다.

    ■ 중소기업을 위한 기능

    마젠토 커머스 클라우드의 기반이 되는 마젠토 플랫폼은 중소 상인 및 개발자들이 보다 나은 상거래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다.

    중소기업을 위한 기능도 강화됐다. 새로운 오디언스를 통해 마젠토와 아마존 세일즈 채널의 통합으로, 마젠토 스토어에 매끄럽게 동기화되어, 모든 채널에 걸쳐 도달을 확대하고, 프로모션과 판매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구글 머천트 센터(Google Merchant Center) 및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Google Smart Shopping Campaign)을 위한 광고 채널(Advertising Channel)과도 통합돼, 브랜디드 캠페인도 제작, 광고할 수 있다.

    또한 구매전환율이 높은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며, 결제는 간결하게 리스크도 낮출 수 있다. 간결한 제품 정보 관리 및 검토도 가능해 아케네오 제품정보관리(Akeneo PIM)와 얏포(Yotpo) 평가 및 검토가 마젠토 프리미어 테크놀로지 파트너(Magento Premier Technology Partner) 프로그램에 추가되면서, 고품질 제품 정보와 소셜 타당성에 대한 가치를 계산할 수 있어, 구매전환율을 극대화하고 제품 반송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마크 라벨(Mark Lavelle) 어도비 커머스 부문 선임 부사장 겸 전 마젠토 최고경영자는 "고객은 브랜드와의 모든 상호작용이 맥락 속에 이뤄지고 직관적이며 의미가 있기를 기대하지만, 기업은 수많은 고객 접점에 걸쳐 개인화된 경험을 일관되게 전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어도비는 전 산업에 걸쳐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모든 경험이 상거래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