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카자흐스탄경마협회가 개발한 페가수스코인(PEG), 암호화폐 생태계 변동 일으킬까?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11 17:43:36

    카자흐스탄 경마협회(이하 KHA)는 KHA가 개발한 페가수스 코인(PEG)의 목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가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KHA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경제생태계를 가리키는 신조어 ‘토큰노믹스(Tokenomics)’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아시아 최대규모의 경마공원에 사용될 페가수스 코인의 생태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토큰 플로우, 수요와 공급, 그리고 잠재된 가치 등 코인의 본질적인 경제생태계의 근본을 알아야한다.

    여러 토큰들이 이러한 토큰노믹스에 대한 계획 없이 단순 투기 용도로 사용되는 반면, 페가수스 코인은 단순한 지불 수단이 아닌 교환과 거래가 일어나는 경제 생태계를 구성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KHA는 카자흐스탄에 놀이 공원, 호텔 개발, 카지노, 경마, 그리고 훈련 시설 등이 포함된 세계 최고 규모의 암호화폐 기반의 경마공원 개발을 앞두고 있다. 페가수스 코인은 경마공원 복합 단지에서 사용되며 그 외에 장외배팅(OTB), 경마 거래 및 등록 시스템 내부 생태계를 구성한다. 이를 통해 페가수스 코인의 활용도를 높이고 영향력을 강화해 교환매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KHA는 번 백(Burn Back) 시스템을 도입해 그들의 커뮤니티와 주주들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를 통해 코인 공급을 줄이고 코인의 가치를 유지하며 재화와 서비스에 수요를 증가시켜 페가수스 코인을 순환한다. 보통의 코인들이 상장 후 거래소에 매각되어 단순투기 용도로 사용되는 것과는 다른 접근법을 선택했다.

    코인 가치의 높은 변동성과 관련해서, 관계자는 “카자스흐탄 경마협회는 공원에서의 수익을 거래소에서 페가수스 코인을 다시 사들이는 데에 사용하고, 그 코인을 태울 계획을 갖고 있다”며 “태워 버린 코인은 사용이 불가능한 주소로 보내져 시장의 순환에서 제외되고 사이버 공간에서 영원히 사라지게 되어, 코인의 불안정한 흐름을 정상적인 순환이 가능하도록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추가로 “페가수스 생태계는 코인의 흐름을 용이하게 해 다양한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수요를 증가한다”며 “제한된 공급 문제에 관해서는 번 백(Burn Back) 시스템을 통해 페가수스 코인의 전반적인 가치가 점점 더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페가수스는 이번 년도 하반기에 ICO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페가수스 코인 연구소’ 카카오톡 그룹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채팅 참여자를 대상으로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1893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