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모든 공간을 위한 사운드 최적화, 린 새로운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 공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11 15:47:07

    영국 왕실에 납품되는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린(Linn)이 새로운 공간 최적화 소프트웨어인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의 새 버전을 공개했다.

    현재 모든 린 플레이어에는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이 내장되어 있으며 해당 소프트웨어는 공간과 스피커 배치에 따라 왜곡이 될 수 있는 주파수를 줄이며 최적의 리스닝룸을 꾸밀 수 있도록 한다. 스피커 디자인이 모두 다른 만큼 스피커의 특성을 고려하면서 어떤 스피커와도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린은 새로운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에 대해 “리스닝룸에 대한 혁신을 가져올 정도로 진화하였으며, 직접 경험해 본다면 음악의 미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방의 코너 부분까지 완벽히 커스터마이징한다

    뉴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은 공간 최적화 기능이 더욱 향상됐다. 직각이 아닌 사다리꼴, 곡선 모양의 방이라도 공간최적화가 가능하다. 여기에 문이 어떤 재질로 되어있는지, 창문의 유리 등 더욱 세밀한 설정을 추가할 수 있다.

    ▲ 문의 크기나 재질까지 선택해 룸 최적화를 진행한다

    이후 원하는 곳에 스피커를 배치하면 새로운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의 공간 최적화 기능이 적용된다. 더욱 정교한 공간 설정을 지원하면서 웹 기반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설정이 가능한 편의성도 돋보인다.

    또한 스피커를 재생했을 때 변화하는 소리의 압력에 대응해 최적의 베이스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이번 뉴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은 이전 버전보다 더욱 향상된 사운드를 기대해볼 수 있다. 린은 “뉴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을 적용하면 전반적으로 베이스 퍼포먼스와 사운드 밸런스, 전체적인 사운드 퀄리티가 향상된다”고 전했다.

    이번 뉴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은 린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로이코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 로이코 정민석 팀장은 “린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분들이 뛰어난 뉴 스페이스 옵티마이제이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188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