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3단지’ 선착순 분양


  • 구재석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28 16:28:47

    -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44㎡, 총 983가구로 조성
    - 단지 인근 학교시설 인접…대형마트, 학교시설, 터미널 등 생활 편의시설 갖춰

    ▲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가경동 일대에 선착순 분양 중인 ‘청주 가경 아이파크3단지’ 조감도 ⓒ HDC현대산업개발

    최근 지역 내 중심부에 위치하는 도심권 새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심권 아파트는 지역 중심에 위치, 행정기관을 비롯한 상업시설, 교통 등 기반시설을 이용하기가 편리하다.

    또 구도심은 노후 주택 비중이 높아 새아파트에 대한 희소성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대규모 도시개발지역이나 재개발 지역들은 주택뿐만 아니라 편의시설도 새로이 들어서다 보니, 이를 고려한 이주 수요도 풍부하다.

    이렇다 보니, 도심권에서 분양하는 새아파트의 경쟁률도 높다. 지난달 27일 HDC현대산업개발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대에 공급하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가 평균 5.3대 1의 청약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35.08대 1이다.

    이같이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가 인기를 누린 것은 청주시 도심권에 위치해 있는데다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돼 미니신도시급으로 개발되기 때문이라고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설명했다.

    실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가 들어서는 청주시 가경동 서현2지구는 청주의 신도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도시개발사업으로 개발되다 보니 주거 뿐만 아니라 상업, 녹지,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고루 갖춰져 있다.

    또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앞서 분양을 마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905가구),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664가구)와 함께 총 2,552가구에 달하는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입지여건을 살펴보면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주변에 도로가 잘 구축돼 있어 청주시 어디든 쉽게 이동이 용이하다. 청주 제2순환로를 통해 산업단지 출퇴근이 수월하며,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수도권 및 다른 권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KTX 오송역, 충북선 청주역 등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경덕초, 경덕중, 서현중, 서원고, 충대사대부설중•고 등 학군도 단지 인근에 밀집해 있다. 또 주변에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 다양한 상업•문화시설이 있으며 감나무실공원, 가경공원 등 대규모 공원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1만 8,754㎡ 규모의 문화, 교육, 정보 등 복합 기능을 갖춘 공공도서관인 가로수 도서관이 신설될 예정에 있다.

    직주근접성도 눈에띈다. SK하이닉스와 LG화학, LS산전, 해태, 정식품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차량으로 약 10분대에 위치해 있고,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 오창산업단지 등으로도 이동이 수월해,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배후 수요도 예상된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데다 첨단시스템을 갖춘 새아파트로 희소성이 높아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여기에 모든 주택형이 모두 4베이 이상의 판상형 구조로 이뤄져 공간효율성이 뛰어난데다 입주 후 학군을 비롯한 교통, 상업 등 생활인프라도 바로 이용이 가능한 점도 인기가 많은 이유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충북 청주시 가경동 일원에 지어지며,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44㎡ 총 98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397가구 △84㎡B 152가구 △84㎡C 86가구 △105㎡ 335가구 △144㎡ 13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현재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선착순 분양 중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이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1405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