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함양군 브리핑] 서춘수 함양군수 첫 읍면 순방 등


  • 정우태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20 11:53:21

     

    ◆ 형식적 틀 벗어나 진정한 소통·만남의 장

    [진주 베타뉴스=정우태 기자] 함양군 서춘수 군수가 취임 후 처음 실시하고 있는 읍면순방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큰 성과를 거뒀다.

    군에 따르면 서춘수 함양군수는 민선7기 '군민중심, 군민지향'의 군정철학을 실천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통행정을 펼치기 위해 지난 17~21일까지 11개 읍면 군민들을 직접 만나 숙원사업을 듣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순방은 17일 안의면을 시작으로 마천면(18일), 휴천·백전·병곡면(19일), 지곡·서상·서하면(20일)에 이어 마지막날인 21일 수동·유림·함양읍을 끝으로 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순방은 형식적인 틀에 얽매였던 과거와는 달리 군민 누구나 참여해 고충을 제약 없이 건의하면서 군민과 소통·만남의 장이라는 본래 취지에도 충실했다.

    또한 서 군수가 군민 곁으로 직접 찾아가 민선7기 새롭게 변화되는 함양군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군민 공감대 확산과 함께 군정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군은 읍면 순방이 마무리 된 이후 공식 집계된 건의사항과 현장에서 즉석 건의된 내용 등을 최종 취합해 해당 부서별 면밀한 검토를 거쳐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 일본뇌염 국내 환자 발생에 따른 주의 당부

    함양군보건소는 최근 경상북도에서 올해 국내 첫 일본뇌염 환자를 확인함에 따라 예방접종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발열, 설사 증상을 보인 환자는 이후 의식저하 등 신경과적인 증상으로 현재 중환자실 입원 중이며, 지난 11일 질병관리본부에서 일본뇌염으로 최종 확진됐다.

    군 보건소는 일본뇌염 예방접종 실시를 권고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일본뇌염 무료예방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생후 12∼35개월 된 유아는 기초예방접종을 실시하고, 만 6세와 12세 아동은 추가접종을 반드시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 박성호 행정부지사 함양연꽃의 집 방문

    함양군은 지난 18일 추석을 앞두고 박성호 경남도 행정부지사가 함양연꽃의 집을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3일 취임한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취임 후 추석을 앞둔 민생현장 방문 일정으로 중증장애인거주시설인 함양연꽃의 집(원장 정흥희)을 방문해 기관보고를 청취한 뒤, 시설이용자들과 종사자들의 행복한 추석명절을 위한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엔 박성호 행정부지사와 경상남도 장애인복지과 조현호 과장, 함양군청 강현출 부군수와 담당자, 사회복지법인 연꽃 대표이사(일여스님)가 동석했다.

    ◆ 함양산삼축제 전국 산삼판매농가 장학금 기탁 동참

    함양산삼축제에 참가했던 전국 산양삼 판매농가들이 함양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에 동참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6일 제15회 함양산삼축제 산삼판매농가들이 축제기간에 판매한 수익금 일부를 지역 우수인재 육성에 사용해 달라며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60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번 기탁식에 참여한 산삼판매농가는 총 19개 농가로 함양지역 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완주, 진안, 강원도 홍천, 평창 등 전국 각지에서 참여했다.

    ◆ 함양불교사암연합회 장학금 기탁

    함양군은 19일 대한불교조계종 함양불교사암연합회에서 함양군청을 방문,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자들은 "함양의 미래 인재 육성에 작은 정성이지만 소중하게 쓰여져 지역의 미래 일꾼 육성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탁소감을 밝혔다.

    이에 서춘수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기탁해 주신 소중한 돈으로 함양군의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함양 안의면 의용소방대 이웃돕기 성금 기탁

    함양군 안의면 의용소방대는 19일 안의면사무소를 찾아 추석맞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기종 대장을 비롯한 대원들은 이날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을 전달하며 "추석을 맞아 우리지역의 어려운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잘 전달 해달라"고 밝혔다.

    이에 김내현 안의면장은 "평소 지역소방안전 활동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작은 나눔의 실천에 앞장서서 행동하는 의용소방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정우태 (beta0503@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115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