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국내 최초 세계블럭 대여점 블럭팡, 창업 지원 프로그램 진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20 10:20:38

    레고와 세계블럭을 무제한으로 대여할 수 있는 ‘블럭팡’이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해 블럭팡은 창업 지원 혜택을 강화, 예비 창업인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펼친다고 밝혔다.

    블럭팡은 국내 최초의 무제한 레고 및 세계블럭 대여점이다. 레고를 비롯해 다양한 보드게임, 세계블럭 등을 횟수에 상관없이 합리적인 가격의 월정액으로 무제한 대여할 수 있다. 매장 내에서도 블럭을 이용할 수 있고, 부모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별도의 장소도 마련돼 있다. 매장에는 매월 인기있는 신제품 블럭이 입고돼 블럭의 최신 트렌드를 블럭팡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사실 소자본 창업을 원한다면 창업 전 몇 가지 조건을 면밀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전문적인 프랜차이즈 본사가 운영하는 곳인지 ▲초기 투자 비용 부담이 적은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아이템인지 ▲원자재 공급에 대한 부담이 없는지 등 여러 가지를 따져봐야 하는 것.

    블럭팡과 같은 블럭방은 과거부터 꾸준한 매출 올려온 창업 아이템으로 반짝 이슈로 주목을 받다가 쉽게 잊혀지는 창업 아이템과는 확실히 다르다. 원자재 공급이 필요 없는 몇 안 되는 사업분야인 것은 물론, 창업 준비 시 초기 투자 비용이 적어 금전적인 부담을 줄여준다.

    이와 함께 블럭팡은 2016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2016 고객감동서비스지수 1위, 2017 소비자만족지수 1위, 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전문 프랜차이즈로서 손색이 없는 운영을 하고 있는 것.

    블럭팡은 이렇게 초보 창업자와 여성 1인이 운영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춰 현재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블럭팡은 개설 로열티 전액을 면제하고 무료 상권 분석 등 1천만 원 상당의 파격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블럭팡 관계자는 “경기 불황의 늪에서 보다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파격적인 창업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소자본 창업, 여성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창업인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블럭팡은 매주 수, 목, 금요일에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113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