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함양군 브리핑] 불로장생 2020엑스포 성공개최 역량 집중 등


  • 정우태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19 16:00:38

    ▲ 긴급회의 모습. © (사진제공=함양군)

     

    ◆ 18일 오후 부군수 주재 긴급회의

    [함양 베타뉴스=정우태 기자] 경남 함양군이 18일 오후 강현출 부군수 주재로 불로장생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긴급회의를 열고 군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긴급회의는 강현출 부군수 주재로 박상규 행정국장, 전병선 안전건설국장을 비롯해 관과소별 담당자 등 10여명이 참석해 기반시설 등의 현황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발굴,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지난달 3일 중앙정부로부터 국제행사로 승인된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경남도와 함양군이 공동으로 오는 2020년 9월25일부터 10월14일까지 20일간 함양군 천년 숲 상림공원 일원을 주행사장으로, 산삼휴양밸리를 부행사장으로 활용해 개최 예정이다. 국제행사인 만큼 13개국 129만명의 관람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엑스포 개최를 위한 기본시설물은 물론 숙박 및 교통 등 인프라 구축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날 회의에선 우선 엑스포 개최를 위한 11개의 기본시설물 중 문화예술회관과 종합사회복지관, 박물관 등 기존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는 한편, 산삼전시관, 항노화유통관, 약용식물 인큐베이터, 항노화체험관 등을 연내에 준공할 예정이다. 이외 미래산삼관, 산림문화관, 세계교류관 및 항노화기업관, 카페테리아 등의 시설은 임시가설로 엑스포 개최 이후 철거하는 등 시설물에 대한 투자를 최대한 지양하고 기초 인프라 구축에 최대한 힘을 쏟기로 했다.

    강현출 부군수는 "이제 엑스포 개최가 2년 앞으로 다가온 현 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엑스포를 찾을 방문객들이 가장 편하게 불로장생 엑스포를 관람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라며 "특정 부서만이 아니라 함양군 전체가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 군, '문서24' 서비스 전면 시행

    함양군은 지난 3일부터 전면 확대 시행한 '문서24'에 대해 이달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군민들은 문서24 사이트에 접속해 공문서를 작성하고 관련 서류를 파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문서의 처리 진행과정도 조회 가능하며, 처리결과도 문서24를 통해 회신 받을 수 있다.

    ◆ 내달 2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독감예방접종

    함양군은 내달 2일부터 만 65세 이상(1953년 12월 31일 이전출생) 어르신들에 대한 무료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만13세~64세 이하 접종희망자는 10월8일부터 접종가능하며, 관내보건기관(보건소, 지소, 진료소)에서 오전 중 유료로 접종가능하다.

    어르신 대상 병(의)원 무료예방접종은 오는 11월15일까지만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는 백신이 소진되면 보건소(지소, 진료소 포함)에서만 접종 가능하다.

    ◆ 올해 짝수년도 출생자 대상 국가암 조기검진 당부

    함양군보건소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발생 및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가 암검진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함양군보건소는 미수검 시 의료비 지원에서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미수검자를 대상으로 우편발송, 문자전송, 행사 시 홍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함양군내 암 검진기관은 함양성심병원(위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 홍인의원(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한마음연합의원(위암, 간암, 자궁경부암)이다.

    ◆ 함양 향우 한디자인그룹 곽인권 대표 장학금 500만원 기탁 

    함양군은 지난 17일 한디자인그룹 곽인권 대표가 군청을 방문, (사)함양군장학회 서춘수 이사장(함양군수)에게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 곽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유용하게 쓰여져 지역의 미래 일꾼 육성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여건이 되는 한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기탁해 주신 소중한 돈으로 함양군의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신나는 가을운동회

    ▲ 19일 경남 함양군 함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가을운동회에서 저학년들이 힘차게 달리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사진제공=함양군)

     


    베타뉴스 정우태 (beta0503@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110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