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에픽세븐 꾸준한 상승세, 매출 TOP 3 달성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17 07:45:16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9월 3째주(9월 10일 ~ 9월 16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에픽세븐 TOP 3 달성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지난 8월 30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며 구글플레이 매출 TOP 3를 달성했다.

    지난 7월 31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후 1주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하고 최근까지 100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사전예약에 참가해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입증한 '에픽세븐'은 정식 서비스 첫 주말 이후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8위와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린 바 있다.

    'PLAY THE ANIMATION'이라는 슬로건처럼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뛰어난 2D 그래픽이 돋보이는 '에픽세븐'은 정통 턴제 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해 '에픽세븐'의 방대한 세계를 모험할 수 있으며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다른 이용자들과 PVP 전투를 펼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뛰어난 작가진이 그려낸 방대한 세계관과 캐릭터별 고유 스토리라인을 즐기실 수 있으며, 독자 개발한 게임 엔진인 'YUNA 엔진'을 통해 게임 플레이 동안 로딩시간을 최소화 시켜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자랑한다.

    지루하지 않은 속도감, 선택과 집중을 위한 전략성, 액션게임 수준의 감각적 비쥬얼까지 포스트 턴제 RPG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직선적인 진행이 아닌 미지의 영역을 탐험하는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오브젝트와 차원/분기점을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일반적인 RPG와 다른 모험의 재미를 제공한다.

    '에픽세븐'은 최근 먼저, 게임 내 핵심 캐릭터 중 한명인 이계에서 온 소녀 '유나'의 서브 스토리 '대혼돈의 레인가르 만월제'를 비롯한 신규 콘텐츠와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하며 상승세를 이어나간다는 목표다.

    게임펍의 신작 모바일 SNG '마이프렌즈:Dogs'가 지난 13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4위를 기록했다.

    넷이즈가 개발한 '마이프렌즈:Dogs'는 포메라니안, 푸들, 닥스훈트 등 130여 종의 귀여운 강아지를 입양해 키우고 서로 교감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진짜 강아지를 키우는 것처럼 사료 주기, 씻기기, 쓰다듬기 등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세심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교배 시스템, 방 꾸미기, 뽐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귀여운 강아지들을 리얼하게 담아낸 퀄리티 높은 그래픽, 강아지를 케어하고 꾸미는 감성적인 콘텐츠에 대한 10~20대 여성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아 사전 등록 50만을 돌파했다.

    온라인, 던전앤파이터 꾸준한 업데이트로 상승세 이어가

    9월 3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0.48%의 점유율로 1위로 6위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22.76%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10.17%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신규 전략 전투 던전 '핀드워'를 업데이트하며, 지난 주 대비 점유율이 상승하는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나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매주 수/토/일요일마다 열리는 '핀드워'는 세 방향에서 공격해오는 적들로부터 아군의 기지를 보호하는 동시에 최종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레이드' 던전이다. 여덟 명의 캐릭터가 제한시간 60분 동안 '아라드' 대륙을 침공한 '코스모핀드' 군단의 기지를 파괴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장은 캐릭터와 '핀드 부대'가 이동할 수 있는 '일반 구역'과 '아라드' 침공을 위해 설치된 '적 구역'으로 구분되며, 캐릭터에 다양한 능력 상승 효과를 부여하는 '특별구역'을 활용해 전략적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주어진 시간 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던전앤파이터' 내 최상위 아이템인 '테이베르스 에픽 방어구'에 '초시공'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초시공' 능력이 추가된 '에픽' 등급의 방어구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핀드워' 공략의 편의성을 위해 유저들이 작성한 공략 영상, 플레이 팁 등 게시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핀드워 공략실'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테이베르스 무너진 낙원'의 보상은 유지하는 동시에 입장 횟수를 절반으로 줄이고 '싱글모드'를 추가했다. '마수던전'은 상시 오픈 던전으로 변경해 보다 수월한 아이템 수집을 지원한다. 또한, '어썰트 모드'와 '미명의 틈' 던전의 보상을 강화하고 입장 제한과 비용을 완화하는 등 '할렘' 지역의 파밍 던전 개편도 진행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