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함양군 브리핑] 함양군, 추석맞이 다중이용시설 특별 안전점검 등


  • 정우태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13 15:29:47

     

    ◆ 전통시장·시외버스터미널 등 5개 대상 유관기관 합동 점검

    [함양 베타뉴스=정우태 기자] 경남 함양군은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지난 11, 12일 함양소방서, 전기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추석 연휴대비 특별 안전점검을 펼쳤다.

    안전점검은 지리산함양시장, 시외버스터미널 등 총 5개의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소방시설 작동 유무, 가스누설 유무, 누설 전류측정 등 집중 점검했다.

    점검 중에 소화전 앞 적치물 이동조치 등 현장 시정 가능한 사항에 대해선 즉시 조치 완료했다.

    ◆ 경남은행함양지점, 온누리상품권 100매 기탁

    함양군은 13일 오전 BNK 경남은행 함양지점에서 함양군청을 방문,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온누리 상품권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날 기탁 받은 상품권을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80%이하의 저소득가구 대상으로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5만원씩 1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경남은행 함양지점은 올해 추석 명절에도 온누리 상품권 3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 고 정길영씨 별세 전 "고향 인재 육성 위해 장학금 기탁해 달라"

    고향 함양에 장학금을 기탁해 달라는 먼저 떠난 지인의 꿈을 이루기 위한 뜻깊은 장학금 기탁식이 열렸다.

    故정길영 씨(66)의 지인은 13일 오전 함양군청 군수실을 찾아 (사)함양군장학회에 10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故정길영 씨는 평소 함양의 학생들이 의지와 능력만 있다면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인재육성 장학재단을 설립하는 것이 꿈이었을 정도로 못다한 학업에 대한 미련과 고향 함양을 사랑하는 마음이 남달랐다고 지인은 전했다. 

    ◆ 9월 중순 천년 숲 상림공원 꽃무릇 만개

    경남 함양군은 천년 숲 상림공원에 가을의 전령 붉은 꽃무릇이 만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말(15~16일) 함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꽃무릇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 불로장생축제 함양산삼축제와 어우러져 특별한 힐링 경험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림 숲은 신라말 고운 최치원 선생이 함양군수로 재직할 당시 홍수예방을 위해 조성한 인공림이며 선생의 애민정신과 역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베타뉴스 정우태 (beta0503@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0825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