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거창군 브리핑] 거창승강기밸리에 잇단 투자계약 체결 등


  • 정우태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13 15:15:44

    ▲ 왼쪽부터 SRG 대표, 신금성엘리베이터 대표, 구인모 거창군수, 한림 대표. © (사진제공=거창군)

     

    ◆ 투자금액 100억, 90여명 고용창출 기대

    [거창 베타뉴스=정우태 기자] 거창군은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승강기단지 및 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 3개사와 총 부지면적 2만2229㎡(6700여 평)에 투자금액 100여억 원, 1일 상시고용 인원 90여명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투자계약을 체결한 ㈜한림과 ㈜신금성엘리베이터는 대구에 거점을 두고 있는 승강기 제작·설치 업체로서 승강기의 주요 핵심부품 등을 직접 생산하기 위한 확장부지를 물색해오다 거창군의 끈질긴 기업유치 방문과 승강기공단이 거창인증센터에 유치된 것을 보고 최종 결심을 하게 됐다.

    특히 ㈜신금성엘리베이터의 경우 기존 거창승강기밸리에 입주한 ㈜누리엔지엔지니어링의 협력업체로서 승강기기업의 생산품과 시너지효과가 발생하게 돼 거창승강기밸리의 산업집적화에 기여하며 생산력 증가와 고용창출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알지(SRG)는 대구에 소재한 업체로서 들깨, 고추 등으로 오메가3가 함유된 식용유지 제조업체다. 일반산업단지에 신축공장이 가동되면 거창지역 농산물을 연70t 정도를 사용, 식용유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구인모 군수는 "세계유일 산·학·연·관 승강기 산업의 중심인 거창에 투자를 결정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거창은 승강기공단을 기유치했고, 연내 승강기특구 지정은 물론 향후, 승강기 공동브랜드인 'G ELEVATOR' 출시로 국내 승강기 시장을 탈환하고 세계 승강기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거창군, 4분기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거창군 보건소는 오는 17일부터 관내 20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4분기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움직임이 행복한 건강교실 참여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운영기간은 10월1일부터 12월14일까지 3개월이다. 6개 분야(폼롤러, 근골격강화 밴드, 요가 등 ) 프로그램으로 주 2회 전문 강사들의 지도하에 진행하며 참여할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9월17~19일까지 사흘간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 함양∼울산고속도로 건설공사 설명회

    거창군은 지난 6~12일 남상면과 신원면사무소에서 함양~합천건설사업단과 설계사, 관계기관, 편입토지소유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울산고속도로 공사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고속도로 건설공사 시행에 따른 전 구간에 대한 사업개요, 보상계획 등 세부적인 사항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이뤄졌다.

    공사 착수 전 합동조사를 통해 설계내용과 현장여건의 적정여부를 사전 확인하는 현장답사도 진행했다.

    ◆ 2018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우수상

    거창군 거창읍의 정을순 씨(82·여)가 지난 12일 2018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을순 씨는 '내죽기전에'이라는 제목으로 80년 동안 글을 모르고 산 세월 동안 가슴속에 담아온 한을 문해 교육을 통해 조금씩 사라지고 있음을 꾸밈없이 표현했다.

    우수상 수상작은 세종문화회관 중앙계단과 세종로 인근에서 이달 11~13일까지 특별 전시된다.


    베타뉴스 정우태 (beta0503@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082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