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현장]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 블랙아웃 한국 베타 시작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13 14:34:27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13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이하 블랙 옵스 4)의 '블랙아웃' 베타를 한국에서 PS4 버전은 13일부터, PC 버전은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콜 오브 듀티' PC 플레이어들은 이번 오픈 베타를 통해 '블랙 옵스 4'에서 완전히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 모드 '블랙아웃'은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전투를 펼쳐야 하는 배틀 로얄 모드를 블랙 옵스 특유의 스타일로 풀어낸 것이 특징으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배틀넷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전동진 대표는 "블랙 옵스 4는 시리즈 최초의 배틀넷 독점 타이틀로 출시되는 의미 있는 작품이다. 블랙 옵스 4의 재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한국어화하는데 주력했다.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되는 배틀로얄 모드 블랙아웃의 오픈 베타에 참여해 직접 플레이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전동진 대표

    '블랙아웃'은 팬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무기, 그리고 기존 맵의 상징적인 지역들을 역대 가장 거대한 맵에 담아 육상, 수상, 공중 이동 수단과 함께 선보인다.

    액티비전과 개발사인 트레이아크는 '콜 오브 듀티' 신작인 '블랙 옵스 4'를 오는 10월 12일 PS4, Xbox One, PC로 전세계적으로 출시하기에 앞서 이번 베타를 통해 플레이어들로부터 소중한 피드백과 정보들을 받을 계획이다.

    '블랙아웃' 베타 일정은 PS4 버전은 13일 오후 1시부터 18일 새벽 2시까지, PC버전은 16일 새벽 2시부터 18일 새벽 2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예약 구매자 및 블리자드 가맹 PC방 플레이어의 경우 하루 먼저 15일 새벽 2시부터 18일 새벽 2시까지 진행된다.

    2억명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150억 시간 이상 즐긴 '블랙 옵스' 시리즈에 깊게 기반한 '블랙아웃'은 블랙 옵스, 블랙 옵스 2, 블랙 옵스 3 그리고 블랙 옵스 4의 가장 멋진 캐릭터들과 맵의 상징적인 장소를 아우르고 있다.

    이번 베타에는 캠페인 캐릭터인 메이슨, 레즈노브와 우즈, 좀비 캐릭터인 리치토펜과 타케오 그리고 스페셜리스트 크래쉬, 배터리와 세라프 등 새로운 캐릭터나 익숙한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다.

    거대하게 펼치진 블랙아웃 맵에서 플레이어들은 'Nuketown', 'Firing Range', 'Raid', 'Cargo' 등 팬들이 좋아했던 '블랙 옵스' 맵에서 영감을 받은 지역에서 치열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한국 플레이어들은 디지털 스탠다드 에디션(45,000원)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85,000원)으로 준비된 '블랙 옵스 4'의 두 가지 에디션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는 디지털 스탠다드 에디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에 더해 향후 추가될 맵, 캐릭터가 포함된 블랙 옵스 패스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수많은 한국 플레이어들을 위해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정식 출시와 동시에 '블랙 옵스 4'를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한국 PC방 플레이어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플레이어들은 게임 라이센스를 구매하지 않고도 모든 게임 내 컨텐츠와 더불어 앞으로 출시될 '블랙 옵스 4'의 모든 멀티플레이어 DLC 맵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경험치 부스트와 특정 임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추가적인 블랙아웃 캐릭터도 즉시 플레이할 수 있다.

    '블랙 옵스 4'는 액티비전에서 퍼블리싱하고, 트레이아크가 레이븐 소프트웨어및 PC 버전과 관련해서는 비녹스에서 추가적인 지원을 받아 개발하고 있으며, PS4, Xbox One, PC로 10월 12일 한국을 포함,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PC 버전 '블랙 옵스 4'는 '콜 오브 듀티' 역사상 최초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배틀네을 통해 독점 출시, PC 환경에 전면적으로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에서는 음성과 텍스트 모두 한국어로 현지화된 버전을 선보인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082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