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동향] 9월 1주 게임업계 이슈를 한 눈에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07 15:00:43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동향]은 매주 금요일 한주 게임 업계 소식을 모아 전달하는 코너다. 신작 게임 뉴스는 물론 1주간 진행된 게임업계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살펴보자.

    에픽세븐 무서운 돌풍, 양대 마켓 매출 4위 기록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8월 30일 정식 론칭 후 5일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에픽세븐'은 2D 게임의 정수를 보여주는 미려한 그래픽과 흥미진진한 스토리, 역동적인 전투 등에 대한 호평이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고 확산 되고 있다.

    9월이 시작 되자 마자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4위까지 올랐으며, 3일 오전 기준 양대 마켓에서 모두 매출 순위 5위에 랭크 됐으며, 인기 순위 역시 구글플레이에서 2위까지 오르는 등 이용자들의 호평이 실제 수치로 입증했다. 7일 현재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4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픽세븐'은 2D 그래픽과 수집형 RPG라는 키워드로 출시 전부터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론칭 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모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PLAY THE ANIMATION'이라는 슬로건과 딱 맞아떨어지는 화려한 연출이 재미를 더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세상을 향한 따뜻한 이음,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 및 건전한 여가생활 향상을 위한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4일과 5일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진행됐다.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4일과 5일 양일간 총 1,500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로봇코딩을 비롯해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 총 16종목의 '정보경진대회'가 진행됐다.

    또한 넷마블의 '마구마구'(PC),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을 비롯해'스타크래프트'(PC), '클래시로얄'(모바일), '키넥트스포츠볼링'(비디오) 등 총 11개 'e스포츠' 종목으로 국무총리상과 장관상을 목표로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특히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10년간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공동 주최하며 장애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해오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2018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전에는 전년보다 약 53% 증가한 3,869명이 참가했으며, '경기를 넘어 제약과 편견 없는 페스티벌'을 모토로 하고 있는 만큼 e스포츠대회는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형태로 진행해 의미를 더한다.

    특히, 올해는 장애의 정도가 심하고, 장애가 두 가지 이상 중복해 있는 중도중복장애 학생도 보조공학기기를 활용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볼링, 육상 종목을 신설했으며, 선수들이 e스포츠 정신을 되새길 수 있도록 승패와 관련 없이 종목별로 최선을 다해 공정한 경기를 펼친 학생에게 수여하는 페어플레이상도 도입했다.

    대회 이외에도 브릭으로 나만의 세상을 표현하는 '브릭월', 지인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 및 즉석 인화가 가능한 '포토키오스크', 내가 꿈꾸는 직업의상을 가상으로 입어보는 '가상피팅 드레스룸', 드론 레이싱 및 로봇 축구를 경험할 수 있는 'IT챌린지존', VR/AR 놀이기구,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 솜사탕, 아케이드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뮤지컬 배우 바다 공연 등 문화축제 볼거리도 함께 진행됐다.

    태권브이 IP 활용한 VR 어트랙션, 태권브이 리얼리티 공개

    네오라마가 5일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기자 간담회를 통해 애니메이션 '로보트 태권브이' IP를 활용한 VR 어트랙션 '태권브이 리얼리티'를 공개하고, 추후 사업 방향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태권브이 리얼리티'는 원작 애니메이션 '로보트 태권브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VR 어트랙션 버전으로, 지구를 침공한 적들과 맞서 싸우는 스토리로 진행되는 작품이다.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된 한강 청담대교 인근이 에페소드의 배경으로 등장해 극한의 사실감과 높은 몰입도를 제공하며, 고퀄리티의 화려한 전투 장면이 '태권브이 리얼리티'의 백미로 꼽힌다.

    플레이 런닝타임은 6분 이내이며, 전용 탑승형 어트랙션으로 서비스된다. 이번에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 '언노운 군단 서울 공격'을 시작으로, 부산을 배경으로 한 에피소드2도 제작 중에 있다. 또한 태권브이를 직접 조작해 대전격투를 펼칠 수 있는 버전도 오는 11월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넥슨, 제6회 네코제 부산 개최 앞서 유저 아티스트 모집 시작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제6회 네코제'에 참여할 유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지난 2015년 12월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6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

    네코제 아티스트 모집 분야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다. 오는 12월에 열리는 6회 네코제는 부산에서 개최되는 만큼 아티스트 참여 기회가 지방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넥슨은 네코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작 분야의 현장 전문가가 멘토링을 지원하는 '네코랩'과 자체브랜드(PB) 굿즈 및 유저들이 제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펀딩 마켓 '네코장'도 운영한다.

    이번 네코제 참가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0일까지 진행하고, 10월 5일 최종 합격자 발표 후 13일 참가자 대상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KSL 출범 시즌 결승전, 9월 8일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의 출범 시즌 첫 결승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KSL은 지난 7월 출범 후 스타크래프트 선수 및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 왔으며 1,200 여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예선에 참가한 바 있으며, 8일 KSL 결승 현장에서 8주간의 대장정이 마무리 짓게 된다.

    결승 무대에는 스타크래프트 팬들에게 '폭군'과 '알파고' 수식어로도 잘 알려진 'JD' 이제동 선수와 'Last' 김성현 선수가 맞붙게 되며 승리하는 선수는 영예의 KSL 출범 시즌 우승자 타이틀을 획득,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에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된다

    이번 결승전은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 24라이브홀에서 오후 4시30분부터 진행되며 입장권을 구매한 사람들에 한해 입장이 진행될 예정이다. KSL 결승전 입장권은 지난 주 초 판매가 시작된 후 빠른 시간안에 매진된 바 있다.

    결승전 현장에서는 한국에서만 특별 제작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게이밍 브랜드 HyperX의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소장판 등 다양한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다.

    고스톱2019'의 냥투 에디션과 십만대적검 등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

    네오위즈의 자회사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가 '고스톱2019'의 '냥투 에디션'을 7일 출시했다.

    '고스톱 2019 냥투 에디션'은 자매상점(대표 김정은, 김소희)과 두 번째 진행하는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으로,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화투패에 담아 제작한 버전이다. 지난 6월에는 강아지 캐릭터를 넣은 '멍투 에디션'를 출시 한 바 있다.

    '냥투 에디션'은 기존 화투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화투패 곳곳에 귀엽고 깜찍한 고양이 그림들을 넣어 색다른 고스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게임 중 상황에 따라 고양이 애니메이션이 효과로 등장하여 보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고스톱2019 냥투 에디션'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7일부터 10일까지 '피망 뉴맞고'에서 '고스톱2019 냥투 에디션'을 다운로드한 후 모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냥투 실물 화투패를 증정한다. 또한 14일까지 피망 공식 페이스북에 친구를 태그해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고스톱2019 냥투 에디션'은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스톱 게임으로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이나 로그인할 필요없이 시작버튼만 누르면 바로 빠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해 데이터 걱정 없이 어디서든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팡스카이는 오채지 작가의 무협소설이 원작인 모바일 무협 MMORPG '십만대적검'을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등 안드로이드 마켓에 4일 정식 출시했다.

    소설 '십만대적검' IP를 활용하여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 '십만대적검'은 소설 속 무림의 세계를 아름다운 FULL 3D 그래픽으로 재탄생시켰고, 원작 특유의 스릴 넘치는 서사와 파괴력 있는 연출이 특징이다.

    뛰어난 두뇌와 괴력을 지닌 주인공 '장개산'이 되어 천일 동안 무림을 겪고 오라는 사부의 명령에 따라 문파를 떠나 세상을 나서며 겪게 되는 원작의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게임에서 즐길 수 있다.

    게임에서는 콤보와 에어본, 경공 등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호쾌한 액션이 가능하고, 길드를 중심으로 한 유저간 협력플레이와 수십여 종의 코스튬과 차별화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결투장과 공성전 등 최강자를 가리는 PVP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0553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