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아크로니스, 15주년 기념 개인 백업 소프트웨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 공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06 15:44:01

    아크로니스가 오늘, 개인용 백업 소프트웨어인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Acronis True Image 2019)’ 15주년 에디션을 발표했다.

    아크로니스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한 모든 백업 솔루션에 AI 기반 안티-랜섬웨어 기술을 적용해 지난해 150,000개 고객이 200,000 건 이상의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했다고 발표했다. 랜섬웨어는 공격당 평균 522달러(한화 60만원)의 몸값을 요구하는데, 아크로니스는 이 솔루션을 통해 1억 400만 달러(한화 1600억 원) 이상의 막대한 비용 손실을 막았다.

    아크로니스 개인용 백업 솔루션 15주년 에디션은 안전하고 액세스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보호 기능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향상된 특징이 포함되어 있다. 아크로니스는 사용이 용이한 새로운 차원의 사이버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는 외장하드 드라이브에 올-인-원 복구 툴을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외장 드라이브를 연결하는 것처럼 손쉽게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서바이벌 킷(Acronis Survival Kit)은 부트 미디어부터 시스템 파티션까지 시스템 복원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해, 마치 ‘스위스 군용 칼(Swiss Army Knife)’처럼 긴급 상황에서 매우 유연하고 포괄적인 기능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USB 드라이브 연결 시에 자동 백업이 실행되는 것과 같이 새로운 이벤트-기반 스케줄링 옵션을 제공해 보다 용이한 백업 생성이 가능하다. 이 개인용 백업 솔루션은 이미 방대한 사용자 정의(customization)을 제공해왔으나, 새로운 트리거-기반 옵션을 통해 더 많은 유연성을 보장한다.

    아크로니스트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는 동일한 하드웨어 또는 다른 하드웨어로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으나, WinPE 미디어는 이기종 복원 기능(Universal Restore)을 더욱 향상시킨다. 즉, 새로운 WinPE 빌더는 네트워크 어댑터 감지 및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미디어 생성을 간소화하고, 사용자들이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는 물론, 이더넷 연결을 통해 시스템을 손쉽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사용자가 자동화를 원하는 것은 아니다. 데이터 제어에 대한 사용자의 이 같은 요구에 맞춘 새로운 백업 클린업 유틸리티(Backup Cleanup utility)는 불필요한 버전의 백업을 수동으로 선택하고, 필요 없는 파일을 삭제해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는 유지하고, 불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삭제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트 트루 이미지 2019의 일부 기능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이 아니라,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파일-투-클라우드(file-to-cloud) 포맷은 윈도우 및 맥을 위한 클라우드 백업의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키며,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 대한 조정을 통해 사용자는 보다 직관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랜섬웨어의 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Acronis True Image 2019)는 탁월한 랜섬웨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보다 강화된 아크로니스 액티브 보호(Acronis Active Protection) 기술은 로컬 PC나 맥에서 데이터, 파일, 시스템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공유 데이터 및 NAS 데이터를 보호함으로써 홈 네트워크에서 이러한 장치의 사용 증가로 인한 보안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개인 사용자들에게 실시간 디스크 이미징을 최초로 제공한 아크로니스는 2003년 설립 이후, 백업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혁신을 주도해왔으며, 모바일 기기, NAS 등 새로운 컴퓨팅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도록 적용 범위를 확대해 왔다.

    현재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Acronis True Image 2019)는 사용자가 로컬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모두에 전체 이미지 백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가정용 홈 솔루션이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는 윈도우나 맥에서 디스크를 복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용자가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전반을 보다 강력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서호익 아크로니스 코리아 대표는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이 변화하는 만큼, 데이터에 대한 위협도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아크로니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최신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검증된 백업 기능에 효과적인 보안 기능을 결합해 최고의 사이버 보호를 제공하고 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15주년 에디션은 이 같은 고객에 대한 자사의 오랜 약속과 노력이 반영된 제품이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는 국내에서는 오는 12월에 출시할 예정이며 고객 감사 프로모션과 함께 판매할 계획”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049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