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여성CEO인터뷰]온플랜비 이지연 대표, “수험생 건강 제가 책임 질게요”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06 12:04:02

    사진= ㈜ 온플랜비 이지연 대표

    110년 만에 가장 더웠다는 이번 여름, 폭염으로 인해 체력저하를 호소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매일 같이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체력 관리가 시급하다. 수능이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지금, 수험생들의 체력과 눈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게 해 줄 슈퍼푸드가 있다고 한다.

    일명 ‘수험생 주스’로 불리는 아로니아가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존하는 지구상의 천연물질 중에 항산화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아로니아는 눈 건강과 피로회복 및 집중력 개선에 효과가 뛰어나 공부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 보조제로 제격이다. 이러한 아로니아를 손쉽게 음용할 수 있는 고농축 원액 형태로 제조해 유통을 시작한 기업이 있다.

    자사 브랜드인 ‘저스트네이처’ 런칭과 함께 유통업계에 뛰어든 ㈜온플랜비다. 삼청동에 있는 카페에서 ㈜온플랜비의 이지연 대표를 만나보았다.


    Q1. 온플랜비는 어떤 회사인가?

    온플랜비는 자연에서 온 천연원료를 이용한 식품 형태의 제품을 제조, 유통하고 있는 건강식품
    전문회사다. 일상 생활 속에서 음료나 디저트와 같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면서 동시에 가족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을 생산, 유통한다. 현재는 천연 항산화 성분이 월등히 높은 아로니아 농축액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Q2. 브랜드명인 ‘저스트네이처’의 의미는 무엇인가?

    영어의 저스트(just)는 “그저”라는 뜻과 ‘올바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두가지 뜻을 모두 살려 ‘그저 자연 자체인 올바른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해드리겠다’는 약속과 철학을 담은 브랜드이다.

    Q3.‘온플랜비’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언인가?

    포항공과대학교에서 물리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대기업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을 하다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그동안 배우고 싶어했던 회화미술과 디자인을 공부하고 돌아왔다. 다양한 커리어 이력 덕분에 대학 입시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코칭 세미나의 연사로 초청 받기도 하는데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가장 안타까웠던 것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체력 관리에 소홀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있다는 것이었다.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체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데 건강을 챙길 ‘시간’이 없다는 것이 대부분의 이유다.

    게다가 가족의 일원이 건강을 잃었을 때 가족 전체가 그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과 심적 고통을 떠안고 불행한 일상을 살아가는 경우를 여러 번 보아왔던 차에 학업에 바쁜 수험생들은 물론 가족 모두가 손쉽게 즐겨먹을 수 있는 식품 형태로 아로니아 제품을 생산하게 되었다. 그렇게 온플랜비를 창업하고 아로니아 제품군을 생산하여 현재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유통하는 중이다. 특히 이번에 미국 아마존, 이지웰페어, 롯데백화점 온라인몰과도 협약을 맺고 판매를 시작했는데, 이를 계기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넓게 알리고 계속 성장하고 싶다.

    Q4. 아로니아는 블루베리, 아사이베리와 같은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데, 그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과 ‘카테킨’이라는 두 가지의 대표적인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폴레페놀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인데, 동맥경화, 노인성 치매, 눈 질환, 암 등을 예방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적포도주나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는데 아로니아에는 대표적인 폴리페놀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카테킨’의 함유량이 다른 식품에 비해 월등히 높다. 이는 서양문화를 대표하는 포도주와 동양문화의 녹차의 효능을 하나로 합쳐 놓은 격으로 아로니아를 섭취한다면 하나의 돌로 두 마리의 새를 잡는 셈이다. 아로니아를 3개월 꾸준히 먹으면 효과를 바로 느낄 수 있을 정도라니 매일 커피 한 잔 대신 아로니아 한 잔 섭취를 추천한다.

    Q5. 아로니아를 특히 수험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유가 있다면?

    아로니아는 뛰어난 항산화 효과 덕분에 눈 건강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눈이 항상 피로한 수험생들에게 특효약이다. 당장 수능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 자녀들의 경우, 되도록이면 가공과정을 거치면서 몸이나 소화 기관에 부담을 주는 가공 음식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식재료로 요리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수면이나 운동부족으로 인한 몸의 전반적인 피로감이나 시력 저하로 인한 눈의 피로감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일명 “수험생 주스”로 통하는 아로니아와 같은 슈퍼베리 주스를 틈나는 대로 마시는 것이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65브릭스의 고농축 아로니아 원액에 물만 타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따로 건강을 챙길 시간이 없는 수험생들에게 추천한다.

    Q5. 기술연구소의 연구원, 회화 작가, 제품디자이너, 경영인 등과 같은 다양한 커리어를 경험한 인생 선배로서 예비 수험생들과 수험생들, 그리고 학부모님들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성숙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인생을 독립적으로 당당하게 잘 살아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온전한 계획-진행-결과 사이클의 프로젝트를 많이 경험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는 일부터 고민해야한다.

    또한, 1~2회의 수능시험 결과가 인생 전체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결코 아니라서 이번에 혹시라도 목표한 점수를 얻지 못해서 좀 더 돌아가야 하거나 원하는 길로 바로 갈 수 없는 상황이 되더라도 그것이 또다른 기회의 시작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시험준비를 한다면 정신적인 불안감이나 그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 남은 시간 동안 폭염으로 지친 몸의 컨디션을 잘 회복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최소화하여 수능시험에서 저마다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Q5. 향후 온플랜비(저스트네이처)의 목표가 궁금하다.

    ‘저스트네이처’라는 브랜드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섭취하며 가족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소비자들께 공급해 드리고자 한다. 앞으로 질병에 대한 예방을 넘어 치료제로서의 기능도 갖춘 제품이나 원료를 연구 개발하는 것이 향후 궁극적인 목표이다.

    앞으로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대학 연구소, 안과 병원, 신진대사 및 다이어트 병원과도 광범위한 제휴를 맺어 작지만 강한 바이오 회사로서의 입지를 차근차근 다져나갈 계획이니 계속해서 관심있게 지켜봐달라.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0488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