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메타인지 향상 초등 러닝센터 스마트에듀모아, 나도쌤 페스티벌 성료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06 10:28:47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관 스마트에듀모아가 초등학생들의 메타인지 향상을 위한 ‘도전! 나도쌤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스마트러닝과 현장 교사의 학습 코칭을 통해 개념 이해력과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스마트에듀모아는 강의와 문제풀이는 물론 매일 일대일 문답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틀린 문제나 개념을 말로 설명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자신이 무엇을 알고 모르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메타인지 능력을 키울 뿐 아니라, 학습한 개념이나 틀린 문제의 이유를 설명해보면서 발표력과 서술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도전! 나도쌤 페스티벌 또한 초등학생들이 직접 틀린 문제의 이유를 직접 설명해보면서 메타인지 능력은 물론 발표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행사다. 전국 400여 개의 스마트에듀모아 러닝센터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3개 센터와 총 10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개인상은 7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 전 연령이 고루 수상했다. 특히 최연소 수상자는 오산티칭코칭센터 김도현(7세)군이 선정됐다. 김도현군은 아직 한글은 모르지만 자신만의 방법으로 수를 나누어 쉽게 설명해 이번 도전! 나도쌤 페스티벌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같이 개념을 직접 설명해보는 과정은 아직 한글이 서툰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 저학년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어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체상을 수상한 오산티칭코칭센터 신은진 원장은 “1년 넘게 매월 아이들과 쌤데이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아이들 스스로 개념확인을 잘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학습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발표 자신감 또한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창원 벽산멘토 러닝센터 김현경 원장은 “매일 일대일 문답시간에는 개념을 말로 설명하도록 지도하고 있다”며 “특히 사회 과목은 핵심 내용을 스스로 발표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스마트에듀모아는 초등 전 학년 국, 수, 사, 과 내신 대비 학습 ‘탭강’과 유아와 초등 저학년의 기초 학습을 위한 ‘스펀지’와 ‘탭강계산력’, 수학 심화 학습을 위한 ‘계통수학’ 등 학생 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태블릿 또는 PC로 개념 강의와 문제 별 해설 강의를 제공하며, 담당 교사가 학습 계획 세우기부터 수업, 오답노트 작성 등 학습 지도는 물론 학습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맞춤 학습 동기부여에 주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전국 400여개 공부방과 학원에서 스마트에듀모아를 이용하고 있다. 스마트에듀모아는 태블릿PC 의무 구매가 없어 초기 비용 부담이 적고 신규 개설은 물론 기존 단과 등 학원에서 스마트에듀모아 프로그램을 통해 과목 확대도 가능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에듀모아 프로그램 및 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