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신도리코, 품질·안정성·편리성 높인 3D 프린터 ‘3DWOX 1’ 출시


  • 이진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03 15:41:41

    신도리코가 저소음 기능과 함께 동급 최대 크기의 출력은 물론 히팅 플렉서블 메탈 베드로 품질과 안정성을 높이면서 헤파필터를 적용해 편의성까지 강화한 3D 프린터 '3DWOX 1'을 출시한다.

    3DWOX 1은 신도리코가 독자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소비자용 3D 프린터 3DWOX DP200 및 3DWOX DP201의 개량형 제품으로, 프로슈머용 3D 프린터 3DWOX 2X의 저소음 기능 및 히팅 플렉서블 메탈 베드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신제품은 적층제조형 FFF방식(Fused Filament Fabrication) 3D 프린터로 동급 최대 규모인 가로 210mm, 세로 200mm, 높이 195mm까지 출력 가능하다. 기존 3DWOX 시리즈 대비 다양한 재질을 활용할 수 있고 적층 두께는 최소 0.05mm까지 적용 가능해 정밀한 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또한, 오픈형 카트리지를 적용해 필라멘트만 교체하여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라멘트 자동 공급 기능도 지원한다.

    ▲ 히팅 플렉서블 메탈 베드

    3DWOX 1에는 전문가용 제품에도 적용되는 히팅 플렉서블 메탈 베드(Heating flexible metal bed)가 도입됐다. 열전도가 가능한 금속 소재의 장점과 구부려 출력물을 떼어내는 플레서블 베드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3D 프린터의 대중화에 맞춰 클라우드 프린팅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어느 곳에서든 작업한 파일로 출력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조작 패널은 5형 터치 스크린이 적용되어 출력 상황이나 기기 상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기계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웹모니터링 기능을 이용하면 PC,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해 작업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출력 과정에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에도 연결된 기기를 통해 대처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도서관 소음 수준인 40dB에서 출력이 진행되는 소음 저감 기술과 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하는 헤파필터를 장착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3DWOX 1는 개인용 데스크탑 3D 프린터 중 최고급 제품이다. 안정성과 편리성 그리고 친환경성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이진성 (moun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0322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