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동향] 8월 5주 게임업계 이슈를 한 눈에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31 15:28:35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동향]은 매주 금요일 한주 게임 업계 소식을 모아 전달하는 코너다. 신작 게임 뉴스는 물론 1주간 진행된 게임업계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살펴보자.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프리미어 8월 31일 시작

    MMOFPS 데스티니 가디언즈 국내 정식 출시에 한 발 앞서 만나볼 수 있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프리미어'이 31일 시작됐다. PC방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과 이벤트도 아울러 마련된다.

    31일 오전 9시부터 9월 3일 오전 9시까지 주말을 낀 만 사흘 내내,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을 방문한 누구나 게임 라이선스 구매 없이도 데스티니 가디언즈 PC 버전을 출시에 앞서 먼저 이용할 수 있다.

    PC방 프리미어 기간 중에는 9월 5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최신 확장판 포세이큰에 포함된 콘텐츠를 제외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게임 내 기록이 각 개인의 배틀넷 계정에 저장 및 유지되므로, 플레이어들이 인류의 절멸을 막기 위해 시작하는 위대한 모험에서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특히, 9월 2일 오전 2시부터 다음 날인 9월 3일 오전 2시까지 만 하루 동안은 포세이큰 콘텐츠 가운데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경쟁/협동전 모드인 '갬빗'을 즐길 수 있다.

    PvE와 PvP 양쪽의 특징이 잘 버무려진 새로운 혼합형 4 대 4 대격전 모드인 갬빗은 협업과 경쟁, 어떤 쪽을 선호하든 관계 없이 모든 유형의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콘텐츠다. 이번 일요일 PC방을 찾는 이들에게, 출시 이후 경험하게 될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정수를 먼저 만끽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많은 한국 플레이어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준비된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이용 혜택은 정식 출시 전인 PC방 프리미어 기간 중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PC방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즐길 경우 경험치 25% 부스트를 통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며, 매주 최고 등급인 '경이' 아이템 4종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강력한 무기와 방어구들을 사용해 게임을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다. '경이' 아이템은 한국에서만 등장하는 특별한 게임 내 NPC인 유나를 통해 확보할 수 있다.

    기간 중 PC방을 찾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다양한 실물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PC방 프리미어에 참여한 후, 데스티니 가디언즈 프로모션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프리미어 기념 특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장애학생 e페스티벌 사전행사로 특수교육 컨퍼런스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장애학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새로운 세상과 마주하기' 주제로 '2018 특수교육 정보화 컨퍼런스'를 29일 실시했다.

    오는 9월 4일 개최되는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사전 행사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전국 특수학교 교장(감) 및 교사, 특수학급 설치교 교장(감) 및 교사, 통합학급 교사, 교육전문직, 고등교육기관 교직원 및 대학원생 등 300명을 대상으로 국립특수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개최를 앞두고 교사들에게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및 e스포츠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역량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그 동안 가지고 있던 고민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찾는 의미로 마련됐다"고 말했다.

    특히,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장애학생 소프트웨어 교육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장애학생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현장 우수 사례를 제시하는 등 장애학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방향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조강연 및 첨단기술 및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소주제들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역대 최대 규모인 총 3,869명의 장애학생들이 참가한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선 대회는 오는 9월 4일~5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올엠, 신작 다이스 오브 레전드 테스트 실시

    올엠은 자사에서 개발한 신작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의 첫 비공개 테스트(CBT)를 30일 시작했다.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는 '크리티카', '루니아' 시리즈 등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널리 알려진 개발사 올엠의 신작 게임으로 보드게임 특유의 경쟁 시스템과 캐릭터를 활용한 배틀 요소가 특징이다.

    간단한 조작과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수백 가지의 전술, 그리고 다양한 지형의 상황에서 만들어지는 조합 요소 등으로 보드게임 이상의 재미를 추구하고 있다.

    특히 카드와 지형(칸), 그리고 하수인의 배치, 챔피언의 스킬, 구매한 아이템 등에 따라 무수히 많은 변수가 생기며, 낮은 체력에서도 상대방을 한 번에 제압하는 일발역전도 가능, 지략으로 대결하는 재미를 극대화 시켰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기본적인 게임성과 서버 안정성, 버그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테스트 참여자들을 위한 이벤트는 테스트 기간 내 계속 열리며, 게임 내 재화는 물론 전설 카드 등 게임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될 예정이다.

    비공개 테스트 이후 올엠은 유저 건의 사항 및 버그, 밸런스 등의 수정을 거쳐 연내 얼리 억세스 방식으로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원이멀스, 광운대학교와 VR분야 인재 육성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관계사이자 VR 전문 콘텐츠 개발 및 메인 콘텐츠 공급사인 원이멀스는 광운대학교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와 VR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본 산학협력은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으로, 협약기업인 원이멀스는 운영기관인 광운대학교와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사업 중 하나인 VR관련 '교육훈련과정 개발 및 운영', '현업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직업능력 향상을 통해 우수 인적자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원이멀스의 임종균 공동대표이사는 "IT 및 문화콘텐츠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광운대학교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와 협력하게 되어 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VR기술인력 양성에 적극 협조해 시장 활성화에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다.

    라인게임즈-넥스트플로어 합병, 통합 법인 라인게임즈 출범

    라인게임즈는 27일, 넥스트플로어와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통합 법인 출범을 밝혔다.

    앞서 라인게임즈는 지난 7월 경영 효율성 증대 및 사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넥스트플로어 및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와 합병을 결정한 바 있으며, 대표 등 내부 주요인사 단행을 비롯한 합병절차를 통해 통합법인 '라인게임즈'로 새롭게 출발한다.

    통합법인 대표직에는 현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가, 인사 및 재무 등 경영지원 업무 총괄에는 넥스트플로어 황은선 전 대표가 선임됐다.

    라인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합병을 통해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등 각 분야에 걸쳐 전문성에 기반한 견고한 사업 역량을 구축하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신규 타이틀 공개 등 본격적인 게임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올해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를 비롯해 '데스티니 차일드' 등 현재 서비스 중인 타이틀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지속하는 한편 올해 하반기부터 글로벌 진출 및 신규 타이틀 출시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라인게임즈는 통합법인 출범과 함께 새롭게 단장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ONLY FUN'을 주제로 간결하게 디자인된 공식 홈페이즈를 통해 서비스 중인 게임 소개 및 문의를 비롯해 복지 및 채용 등 다양한 회사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모바일과 온라인, 다양한 신작 게임 출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30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지난 7월 31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후 1주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하고 최근까지 100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사전예약에 참가해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입증해 왔으며, 이번 정식 서비스를 통해 본격적이 국내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PLAY THE ANIMATION'이라는 슬로건처럼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뛰어난 2D 그래픽이 돋보이는 '에픽세븐'은 정통 턴제 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해 '에픽세븐'의 방대한 세계를 모험할 수 있으며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다른 이용자들과 PVP 전투를 펼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이템베이는 30일 자사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사이트 온게이트를 통해 봄날소프트의 웹 MMORPG '광풍록'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광풍록'은 중국 대형 게임포털에서 높은 순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던 MMORPG로,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폭풍처럼 몰아치는 시원한 전투 시스템과 매시간 새롭게 오픈되는 다양한 이벤트가 특징인 작품이다.

    온게이트는 광풍록 채널링을 기념하며 9월 26일가지 선착순 이벤트를 통해 광풍록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게임머니 1만 토큰을 10명에게, 5천 토큰과 3천 토큰을 각각 100명에게 지급한다.

    또한, 아이템베이 마일리지로 '광풍록' 전용 토큰을 1만원 이상 충전 시 20%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아이템베이 홈페이지 게임무료충전소에서 '광풍록' 이용 동의를 하는 선착순 500명에게는 아이템베이 1천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판타게이트는 신작 RPG '환생삼국지-방치형RPG'를 29일 출시했다.

    '환생 삼국지-방치형RPG'는 삼국지를 판타지풍으로 리메이크한 것으로 삼국지의 영웅들을 강하게 키워 황건적 등 적을 물리치는 게임이다. 삼국지 스토리에 따라 일기토를 진행할 수 있어 삼국지를 잘 아는 유저일수록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기존 방치형RPG처럼 방치만해도 영웅이 성장하기 때문에 바쁜 일상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학생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잠깐의 시간에 전투할 영웅을 파티로 짜서 출전할 수 있으며, 육성하고자 하는 영웅으로 훈련하거나 남는 영웅들로 원정을 보내도록 설정할 수 있다.

    영웅들은 정해진 시간이 지난 후 강해질 수 있으며 자원까지 채취할 수 있어 환생삼국지는 영웅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시키는 전략적 재미와 육성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일반 방치형RPG와 달리 직접 플레이가 가능하다. 유저가 직접 게임을 할 때 스킬을 타이밍 맞게 사용하면 게임을 보다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게임을 진행하면 게임 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해 굳이 게임 내에서 돈을 쓰지 않아도 편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무과금 유저를 배려했다.

    클래게임즈는 첫 퍼블리싱 캐주얼 FPS게임 '서든 그라운드'를 29일 출시했다.

    도연게임즈가 개발한 '서든 그라운드'는 '스페셜 솔져'를 개발한 홍영진 PD의 두 번째 FPS 게임으로 2016년 당시 '스페셜 솔져'의 DAU 30만명과 국내 연 매출 100억의 흥행 기록에 다시 도전한다는 목표다.

    '서든 그라운드'는 쉽고 재미있는 슈팅 장르를 추구하여, 기존의 복잡했던 슈팅 장르에 특유의 캐주얼 함을 더해 FPS 스타일의 게임 조작에 익숙지 않은 유저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인 그래픽 풍에서 FPS 또는 TPS 장르와는 달리 아기자기한 2등신 캐릭터로 전투 스트레스를 낮추어 저 연령대까지 무리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헤비 유저 위주의 실사형 게임에서 놓치고 가는 초보 플레이어와 라이트 유저들을 진입장벽 없이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이 '서든 그라운드'의 최대 매력 요소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024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