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식

고급ㆍ이색 커뮤니티 갖춘 단지 주목....‘힐스테이트 천안’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29 10:13:44

    최근 단지 내 커뮤니티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오직 투자가치에 중점을 뒀던 과거와 달리 최근 실수요를 중심으로 ‘삶의 질’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기존 단지들에서는 쉽게 보기 힘들었던 고급스럽고 이색적인 커뮤니티가 속속 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단지 내 커뮤니티는 놀이터, 헬스장, 골프연습장 등 종류가 한정적인데다 이용자가 적어 관리비만 잡아먹는 애물단지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실내수영장 등 희소성 높은 고급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사기업과 연계한 특화 서비스까지 제공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이 충남 천안시 문화동 동남구청 부지에 희소성 높은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천안’이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7층 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51세대 규모로, 전용면적별 △59㎡ 164세대 △74㎡ 123세대 △84㎡ 164세대 등 총 451가구, 3개 주택형 100%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입주고객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보육시설, 동호회실, 게스트하우스 등 기본적인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지상 46~47층으로 전용엘리베이터가 설치되는 스카이라운지(근린생활시설) 조성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단지 내부에는 어린이집과 연계된 유아 놀이터, 체력단련시설, 테마정원 등 휴게시설이 들어서며, 천안 동남구청사부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공공시설의 중앙광장을 단지 내 중앙광장처럼 이용할 수 있다.

    생활환경도 좋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국철 1호선 천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전철 3정거장 거리에 KTX천안·아산역이 있어 서울역 약 40분, 광명역 약 20분, SRT 수서역 약 25분이면 도달이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버들로, 오룡지하차도 등 천안의 주요 도로망과도 가까워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천안역의 경우 오는 2022년까지 경부선 천안~서창 복선화와 충북선 서창~청주공항 선형개량 등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건설이 진행되고 있어, 천안역에서 청주공항까지 한번에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 주변으로 교육 및 편의시설도 풍부해 남산초, 천안제일고 등이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1㎞ 이내에 천안중, 천안북중, 천안여중, 천안중앙고, 복자여중·고, 중앙도서관,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반경 2㎞ 이내에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CGV, 순천향대 천안병원, 중앙시장, 천안역지하상가, 천안시외버스터미널 등의 편의시설이 있으며, 흑성산, 봉서산, 하천산책로 등도 가까워 등산이나 산책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천안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3월 예정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008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