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 밋업 성공적으로 개최…‘DCC 참여로 더욱 빛났다’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24 14:45:32

    16일 서초 모나코스페이스에서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가 개최됐다. 이날 밋업에는 200명 가량의 투자자들이 대거 참석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밋업에는 Stewie Zhu DCC 대표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DCC는 전 세계 금융 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탈중앙화된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 은행 공공 블록체인이다. 이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강화하고 신용 데이터의 소유권을 개인에게 돌려준다. DCC는 지금과는 다른 새로운 분산형 신용 금융 생태계를 개척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이를 위해 DCC는 검증이 가능하며 모든 비즈니스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 과정 검증 프로토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토콜이 개발되면 DCC를 활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일반 화폐와 더불어 토큰을 수수료로 사용할 수 있다.

    Stewie Zhu, DCC 창업자는 발표에서 “우리의 목표는 지금의 독과점이 일방에게 과도한 이익을 주는 구조를 지양하고 사용자에게 더욱 합리적인 비용을 제공하며 개인의 신용 데이터와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것”이라 말하며 “효율성을 개선하고 데이터 검증 과정의 비용을 줄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DCC는 지퍼(ZPER)와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DCC는 지난 20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2018 지퍼컨퍼런스’에서 파트너십 체결을 공식 발표했다. 지퍼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P2P 금융 연합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최근 지퍼는 홍콩 블록체인 플랫폼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DCC는 지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DAPP을 연구, 발전시킬 예정이다. 또한 국가별 맞춤 개발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 비즈니스 확장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DCC와 지퍼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분산형 금융시장 발전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밋업은 Dennis Kim 플레이코인(PlayCoin) 대표, Eric Wang Achain(에이체인) CPO도 연사로 나섰다. 또한 발표가 끝난 후 Q&A 시간이 마련되어 참가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결하는 기회가 됐다. 마지막에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며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 암호화폐 밋업이 성료됐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925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