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하나렌탈, "복합기 임대시 신형 제품으로 고객만족 극대화"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20 11:26:02

    다양한 산업 영역에 걸쳐 디지털화가 진행됨에 따라, 기업 내 중요한 위기관리의 요소로 보안이 떠오르고 있다. 사무실에서 사용되는 사무기기 또한 해당 이슈를 반영해 보안성이 강화된 제품이 잇따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사무기기의 꽃으로 불리는 복합기 또한 철저한 문서 보안이 가능하도록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허가된 사람만 인증 후 출력이 가능하게 함은 물론, 보안용지가 아니면 출력이 제한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외부 유출을 막는 전자 감응 탐지 센서까지 도입된 통합 문서보안 솔루션이 제시되기도 했다.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 복합기가 잇따라 출시됨에 따라, 복합기 렌탈시장에서도 보안 기능이 강화된 최신 모델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복사기와 컬러 복합기, 프린터 임대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하나렌탈’은 “복합기 렌탈 시에는 주기적으로 최신 제품의 갱신이 이루어지는 업체인지를 꼼꼼히 따져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복합기는 제품 자체가 워낙 고가일 뿐 아니라, 유지 및 보수에 소요되는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직접 구입하기보다는 업체를 통해 장기렌트하는 방식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복사기와 프린터, 팩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복사기나 프린터를 개별적으로 렌탈하여 사용하는 것보다 합리적이라는 설명이다.

    복합기 렌탈 전문 ‘하나렌탈’은 다양한 업체의 최신 복합기만을 보유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렌탈 의뢰 시, 소형 및 대형, 컬러 복합기 제품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상담을 진행하여 니즈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전국적으로 10개의 직영점과 50여 개의 협력점을 보유하고 있어 체계적인 유지보수 및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BEFORE 서비스 및 통합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제 발생 시에는 온라인 원격지원 서비스를 통해 신속히 대처하고 있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복합기나 칼라레이저 프린터 대여를 문의하는 고객 중 가격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이 많은데, 가격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후관리와 서비스 또한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하나렌탈은 최상의 제품과 함께 고객의 실질적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689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