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하이웨이원,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통해 ‘지아자 오프라인 매장’ 프로젝트 진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20 10:28:20

    ㈜하이웨이원(대표 구자용)이 ‘지아자 오프라인 매장’ 프로젝트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투자 오픈 20시간 만에 초기 목표 1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2배 증액과 조기마감을 기록했으며, 200여명의 투자자와 400여명의 지지서명, 그리고 2,170명의 확산이라는 높은 성과로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초기 자본 조달 또는 제품 홍보 등을 위해 수많은 기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단기간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진 하이웨이원의 비결은 무엇일까?

    첫번째로 불확실함 속 안정성이다. 대부분의 크라우드 펀딩은 영화, 모바일 게임 등 프로젝트 성격을 지니거나 창업 1년 미만의 스타트업이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하이웨이원은 지난 2013년에 설립되어 연매출 100억 이상을 달성한 안정적인 기업으로 현재 온라인 및 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자사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확대가 주제로 지정되어 있어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두번째, 검증된 제품의 활용이다. 폴란드 국민 화장품으로 유럽에 다수 화장품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지아자는 이미 국내 홈쇼핑에서만 ‘지아자 산양유 나이트크림’으로 단일 제품 판매량 30만개를 달성하여,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브랜드이다. 지아자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가 투자자의 안정적인 성향을 자극한 것으로 해석된다.

    세번째, 남들과는 다른 1순위를 추구한 점이다. 기존의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하는 기업의 목적 1순위는 손쉬운 자금조달이다. 그러나 하이웨이원은 와디즈펀딩을 단순히 자금 유치의 수단으로 보지 않고, 펀딩의 전략을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로 설정하였다. 예비투자자들이 볼 수 있는 투자설명서와 핵심정보 페이지에 ‘지아자의 팬이 되어주세요’라는 문구를 반복적으로 삽입하여 노출시켰으며, 결과적으로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2배로 증액하고도 조기 마감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는데 성공했다.

    하이웨이원 마케팅 담당자는 “와디즈 투자자에게 지급하는 이자는 기존 홍보나 광고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는 데 비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고 하며 “실제로 와디즈에 자신의 돈을 투자한 투자자의 경우 광고나 홍보를 통해 유입된 고객과 달리 아주 높은 충성도를 기대할 수 있어, 스타트업의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며 와디즈 펀딩에 대한 장점을 설명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68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