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연인끼리 즐기는 이색체험 장소 인기…리얼야구존 "스크린야구장 데이트 코스 활용도 높아져"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18 08:59:19

    최근 실내공간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녹여낸 이색체험 장소가 커플들 사이에서 이색 데이트 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한차례 붐을 몰고온 방탈출카페부터 족욕을 할 수 있는 닥터피쉬 카페, 커플체험이 가능한 VR카페까지 다양한 시설이 생겨나면서, 고를 수 있는 데이트 코스의 범위도 넓어졌다.

    더 나아가 접시나 컵, TV, 라디오 등을 던지고 부시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스트레스 해소방, 가족과 함께 축구, 양궁, 승마, 컬링 등의 스포츠를 즐기며 즐거움과 성취감을 한곳에서 느끼는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등 단순히 이색체험을 즐긴다는 데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안겨주는 크리에이티브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실내놀이공간으로는 실내 놀이터, 수영장, 영화관 등이 있으며,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가상 스포츠, 테마파크 등도 선호도가 높다.

    생생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스크린야구장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실내놀이공간으로 손꼽힌다. 스크린야구 업계를 선도하는 '리얼야구존'의 경우 야구 마니아부터 초보자, 어린아이들도 야구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인기가 높다.

    게임은 개별 룸에서 진행되는데 이때 실력에 따라 메이저룸, 마이너룸, 루키룸 등 룸 규모를 선택할 수 있다. 게임 난이도도 세분화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레벨 선택이 가능하다.

    안전한 게임이 우선시되는 것도 눈길을 끈다. 리얼야구존은 안전의 기본인 헬멧,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 보호장구가 마련돼 있으며, 메이저리그에서 연습용으로 사용중인 피칭머신 도입으로 안정적인 구질을 제공하고 있다. 타석 플레이트와 레디 페달 등도 게임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게 설계됐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최근 스크린야구장이 이색체험 공간을 찾는 커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남녀노소, 실력차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치와 실감나는 사운드, 경식구 사용으로 타격 시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점 등이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64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