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프렌즈타워, 그리는대로 만들어지는 캐주얼 링크 퍼즐게임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17 13:20:52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마그넷이 개발한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타워 for kakao'가 8월 16일 정식 출시됐다.

    '프렌즈타워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타워'를 쌓아나가는 콘셉트의 캐주얼 링크 퍼즐게임으로, 동일한 블록을 최대로 연결해 없애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프렌즈타워for kakao'는 방문 손님의 주문을 퍼즐로 수행하고 취향에 맞춰 카페, 레스토랑, 아쿠아리움 등으로 '나만의 타워'를 쌓아나가는 미션형 퍼즐의 재미와 링크 퍼즐만의 짜릿한 손맛,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타워를 점점 쌓아나가는 차별화된 요소를 더했다.

    쉽고 간단하지만 기존의 퍼즐 게임 방식에서 탈피한 '링크 퍼즐' 방식, 미션 수행 포인트로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는 인게임 스테이지와 블록, 매니저/알바 등 보유중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역할 추가 기능 등이 특징이다.

    ■ 그리는대로 만들어진다, 손끝에서 발동하는 링크 스킬

    '프렌즈타워for kakao'는 대다수의 퍼즐 게임진행 방식인 '매치 3 클리어'방식에서 탈피한 '미션클리어형 링크 퍼즐' 방식으로 진행된다.이용자들은 '타워' 내에 입점한 매장에서 '카카오프렌즈캐릭터'와 함께 방문 손님들의주문 미션을 제한된 턴 수 안에 링크 퍼즐로 수행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다.

    미션 수행 시, 연결한 동일 퍼즐 개수에 따라 추가로 블록을 제거해주는 스킬이 최대 3단계까지 생성되며 특히,링크 시작과 끝을 연결할 경우 '서클 스킬'이 생성돼 대량이 블록 제거가 가능하다.

    여기에 미션 역시 단순 퀘스트에 그치지 않고 '특별 포장 선물 미션', '결정 장애 손님 미션', '장애물 생성 손님 미션' 등 다양한 종류의 미션을 통해 전략성을 더해 퍼즐 게임의 재미를 끌어올렸다.

    ■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는 인게임 스테이지 및 블록

    '프렌즈타워for kakao'는 각 챕터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 마다 다음 챕터의 매장을 고를 수 있다.각 매장은 카페,레스토랑,편의점,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돼 고르는 재미를 더한다.또,매장 선택 시,해당 챕터의 블록 및 스테이지가 선택한 테마에 맞춰 변경돼 매 챕터마다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스테이지 클리어 시 획득한 별을 활용해 매장 내 다양한 소품을 채워넣을 수 있어 단순 퍼즐의 재미에 차별화된 '나만의 타워 꾸미기' 요소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 매니저, 알바, 손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다양한 활용

    '프렌즈타워for kakao'는 총 8개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 어피치, 레오, 프로도, 제이지, 튜브, 무지, 콘이 인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며 이용자가 보유한 캐릭터를전체 타워를 관리하는 매니저 및 각 챕터 별 매장 내알바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각 스테이지에서 랜덤하게 등장하는 VIP 손님 미션을클리어할 경우 특별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챕터마다 보유 캐릭터를 알바로 설정할 경우 일정 시간이 경과할 때마다 추가 포인트를 받을 수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