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SECBlock, 블록체인기술로 소셜 이커머스의 향후 청사진 선사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13 14:49:40

    ▲ SECBlock의 시스템 흐름도

     

    SECBlock이 블록체인기술로 소셜 이커머스에 앞날을 선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SECBlock은 소셜 상거래 체인으로써 홍콩거래소인 Bitinfi를 비롯해 해외 유수 거래소에 상장된 블록체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SECBlock은 MAIZUOWANG 등 대형 전통 전자상거래와 협력을 통해 지원을 받고 있다.

    SECBlock에 따르면 현재 소셜 이커머스는 기존 전자상거래의 플랫폼 메커니즘이 없어지자 권리를 다투는 분쟁이 쉽게 나타났다. 또한 완벽한 계약성이 없어 이용자와 전자상거래 상의 쌍방의 권리를 보호하기도 힘들어 졌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전자상거래 회사는 새로운 방향을 모색 중이고 많은 사람들은 국경을 초월한 전자상거래 영역의 협력을 주시하고 있다고SECBlock 측은 말했다

    SECBlock은 확장성, 개발 가능성, 거버넌스, 응용가능성 등을 핵심 가치로 하고 있다. ▲ 확장성은 P2P전자상거래의 거래 규모에 따라 현재 이동 단말기의 계산 능력을 비롯해 광대한 변동과 저장 조건을 고려하며, 기본 매커니즘 설계 시 에너지와 시간의 소비가 낮을 때의 처리능력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개발 가능성은 향후 전자상거래에 참여자들은 개체화 되며 기업의 소형화를 고려할 때 한 방면에서는 도구의 실현으로부터 빠른 시작을 실현하고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도구를 제공하고, 다른 방면에서는 SEC기금으로 개발 카페를 세워 기존 참여자에게 전자상거래의 이익을 공유한다는 것이다. ▲거버넌스는 기초적인 합의는 간단해야 하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필요한 적응과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응용가능성은 일반 이용자가 기본 규정사항이 모두 합의된 공용링크들과 계층별 서비스에 기반하여 편리하게 통합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SECBlock 측은 “기술 측면으로 보자면 sec는 역 피라미드 구조의 틀을 세웠다”며 “기본층은 구조를 지원하고 플랫폼층은 저장매체 역할을 하며 매개 어플리케이션층은 고객들을 연결시킨다”고 말했다. 이어 “동시에 SEC는 시스템 틀의 논리 위에 블록체인의 관련된 특성을 다시 결합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SECBlock 측은 “응용형의 주 체인인 SEC는 전자상거래와 일치하는 현재 상황에 근거하여 전반적인 설계를 해야 된다”며 “TPS는 모든 기술자들이 돌파하고 싶은 중점”이라고 덧붙였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44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