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사단법인 벗,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무료 법률자문 지원 위한 앱 ‘히어로’ 출시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10 12:04:21

    30분 이내 담당 변호사 배정, 영업시간 24시간 이내 답변 제공

    사단법인 벗이 지난 9일 중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법률자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히어로(HEARLAW)'의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히어로는 법률 상담이 필요한 중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인이 간편하게 전문 변호사에게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경영자문, 불공정피해, 법률위반사례 등 다양한 부문의 법률자문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방식 선택을 통해 서면 또는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 히어로 메뉴 구성을 보면 △상담 △법률가이드 △사례모음 △자유게시판까지 4개의 카테고리로, 이용자의 편의성과 중요도에 따라 간소화했다.

    법률상담은 '상담' 메뉴에서 하면 되는데, 상담을 신청하면 30분 이내에 담당 변호사가 배정되고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신속하게 답변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상담 방식과 유형은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세부 상담 내용은 변호사의 비밀유지 의무에 따라 보호되며, 익명으로 사례모음 게시판에 자동 저장된다. 하지만, 비공개 요청 버튼을 누르면 해당 상담 내용은 비공개 처리된다.

    상담 내용 중 불공정거래 및 갑질 피해와 같은 특정 사례의 경우, 내부 검토를 통해 무료 소송 또는 소송비 지원 등도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백주선 사단법인 벗 이사장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기반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법률적 자문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시장 구조적인 문제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 법률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손쉽고 편리하게 무료 법률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히어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됐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원활한 경영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앱 히어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며, 히어로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사단법인 벗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 우리 사회의 상대적인 '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공익기구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362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