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남북관계개선, 경기북부 부동산 주목... 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파크애비뉴’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10 10:25:45

    최근 김포, 파주, 포천 등 경기서북부지역의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뜨겁다.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등 남북관계가 급격히 회복되자 접경지역에 대한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경기북부지역은 북한리스크를 감당해야 한다는 점에서 다소 저평가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지난 4월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에 이어 최근 남북 고위급회담까지 추진됨에 따라 관계가 조금씩 개선되는 모양새다. 현재와 같은 분위기라면 경기북부 지자체들이 접경지역에 도로, 건설 등 사회간접자본(SOC)을 중심으로 한 개발사업을 추진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가장 주목받는 지역은 김포한강신도시다. 실제 김포의 아파트 시세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김포 아파트 시세는 3.3㎡당 957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894만원보다 약 60만원이 상승했다. 내년 중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비롯해 문화복합도시 한강시네폴리스 등 대형개발호재들이 연이어 예고돼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도 이러한 상승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남북간 평화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경기북부지역의 발전가능성이 점점 커져 인근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뛰어난 서울접근성을 갖춘 김포한강신도시는 독보적인 입지로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주택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김포가 남북관계 개선 최대 수혜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에 들어서는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김포한강신도시는 지난해 3월 서울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이후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근 서울 마곡지구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수요가 급증하며 웃돈이 붙는 등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규모다.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총 1,007세대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조성된다.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잇는 23.7Km, 10개역 규모로 들어선다. 개통 시 서울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에서 각각 환승이 가능한 교통망을 확충하게 된다.

    이에 따라 서울 마곡지구까지는 20분대로, 여의도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는 30분대에 도달 가능한 입지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이와 함께 수도권의 주요 도시를 잇는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의 수혜도 기대된다. 제2외곽순환도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김포와 파주, 동탄, 오산, 양주 등 수도권 주요 신도시와 인천을 원형으로 연결하는 도로로 총 12개 구간, 263.4㎞ 규모로 오는 2025년까지 완전 개통 예정이다.

    지난해 3월 인천~김포(28.9km) 구간이 개통하며 주목을 받았다. 인천~김포 구간은 경기 김포시 통진읍에서 인천시 중구 남항사거리를 잇는 노선으로 소요시간이 기존 60여 분에서 30분대로 2배가량 단축되는 등 교통 편의성이 개선됐다.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송마을 장기지구의 교육,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수변공원을 통해 산책,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또 4-Bay구조(일부 제외)와 필로티 공간을 선보이며 넓은 개방감과 효율적인 공간 창출을 가능토록 했다.

    실내수영장(25m*4레인)도 주목된다. 여기에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독서실·문고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 2로 중흥 S-클래스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344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