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아이폰9 크기, 아이폰X과 비교해보니...모형 영상 또 유출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08 22:40:01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애플의 차기 아이폰 시리즈 발표일이 다가오면서 이와 관련된 영상이 또 다시 인터넷에 유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프리씽애플프로(EverythingApplePro)'란 이름의 유튜브 채널은 6일(이하 현지시간) 유튜브에 올 가을 출시 예정인 6.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탑재 모델인 아이폰X플러스(가칭)과 6.1인치 LCD 탑재 모델 아이폰9(가칭)의 모형을 찍은 영상을 공개했다.

    애프리씽애플프로는 이전에도 신형 아이폰이 출시될 때마다 낙하나 방수 등 극한 테스트를 진행해 온 채널로 구독자 수는 무려 588만 명이다.

    영상은 남성이 한 모형 제공 업체로부터 전달 받은 아이폰9와 아이폰X플러스를 가방에서 꺼내는 장면부터 시작한다. 테이블 위에는 철저한 비교를 위해 가장 최신작인 아이폰X가 놓여져 있다.

    먼저 아이폰9 모형부터 살펴봤다. 아이폰X와 비교했더니 이전 관측대로 베젤 부분이 약간 두꺼웠고 가로, 세로 길이 모두 아이폰X보다 조금 컸다. 후면에는 싱글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었고, 아이폰X와 다르게 카메라 하단부에 플래시가 배치되어 있었다.

    남성은 아이폰9의 색상이 화이트와 블랙, 옐로우, 오렌지, 블루, 짙은 갈색으로 전개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다음은 6.5인치 OLED가 탑재된 아이폰X플러스 모형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아이폰X플러스의 크기는 아이폰8플러스(레드 모델)과 거의 같았다. 하지만 남성은 전체 디스플레이가 되면서 아이폰X플러스의 디스플레이 표시 영역은 커졌다고 설명했다.

    후면에는 아이폰X와 마찬가지로 듀얼 렌즈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었다. 해당 영상은 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현재 조회수 91만 건을 넘어서고 있다.

    앞서 지난 5일 모바일펀(Mobile Fun)이란 유튜브 채널은 아이폰X 후속작 '아이폰Xl(가칭)'과 '아이폰X플러스', '아이폰9'의 모형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남성은 이를 각각 아이폰XS, 아이폰XS플러스, 아이폰(2018)라는 이름으로 소개했다.

    한편 아이폰 출시가 다가오면서 출시일에 대한 예측도 등장하고 있다. 미 IT 매체 씨넷(CNET)은 지난 6년간의 아이폰 발표 이벤트의 패턴을 분석했다면서 애플의 아이폰 발표 이벤트가 오는 9월 12일(수) 개최되며 발매일은 발표 다음주 금요일인 21일이 될 것이란 주장을 내놨다.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26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