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인천 가좌동 지식산업센터 ‘GJ가좌타워’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07 10:47:26

    새롭게 사옥을 알아보면서 지식산업센터를 고려하고 있는 수요자라면 산업단지 인근 지역에 들어서는 곳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 산업단지 인근 지역은 상권이나 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있고, 관련 기업들과 협력업체들도 풍부하기 때문이다.

    특히, 산업단지 인근 지역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산업단지의 노후화에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산업단지는 2017년 말 기준으로 1,189개가 기정되어 있다. 그러나 노후화된 산업단지의 증가로 다양한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으며, 산업단지 경쟁력이 저하되고 있다.

    입지적으로 우수하고, 기존에 구축된 인프라가 잘 유지되어 있는 산업단지의 장점은 그대로 누리면서도, 신규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산업단지 인근 지식산업센터는 인기가 높다.

    서울 도심 산업단지 지역으로 유명한 가산디지털단지의 경우 기존의 노후화된 산단에 지식산업센터가 대거 들어서면서 스마트 산업단지로 탈바꿈한 지역이다. 가산디지털단지 내에는 제일모직, LG전자MC연구소, 롯데정보통신 등의 대기업 계열사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한국수출산업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되어 있다.

    이 가운데 인천 가좌동 일대의 지식산업센터도 주목받고 있다. 주안국가산업단지와 인천지방산업단지, 인천기계산업단지와 기타 공업 밀집지역이 인근에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한, 인천에 소재한 지식산업센터들 중 약 85%가 지어진지 10년 이상 된 단지들로 노후화가 진행되어 신규 사옥을 마련하려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들어서는 ‘GJ가좌타워’는 분양마감이 임박해 구매를 고려하는 수요자라면 서둘러야 한다. GJ가좌타워는 지하 1층~지상 14층, 1개동, 연면적 2만3184㎡ 규모로, 지상 1층~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과 공장시설이 같이 마련되어 있으며, 3층~10층은 공장시설, 11층~14층은 기숙사로 구성된다.

    2016년 7월 개통한 인천지하철 2호선 가재울역과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주안국가산단역 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인천대로(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 전환구간) 주안산단 진출입로가 개통되면서 신속한 물류 수송에 유리하며, 서울에서 송도까지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GJ가좌타워는 희소성이 높은 소형 위주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로 다양한 평형대의 조합이 가능하다. 여기에 10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작업차량의 호실 접근성을 높였으며, 호실 앞에서 주차 및 하역작업이 가능해 효율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 호실 전용면적 대비 최대 27%의 넓은 발코니를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하며, 소형 화물을 옮길 수 있는 호이스트 설치가 가능한 높은 층고를 확보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근린생활시설과 단지 내 기숙사를 조성하여 근무자들의 쾌적한 근무환경을 갖출 계획이다.

    GJ가좌타워의 분양 홍보관은 인천시 남구 염전로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168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