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인터뷰] 하스스톤, 더욱 전략적인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06 13:54:12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오는 8월 8일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정식 출시한다.

    '하스스톤'은 2014년 7월 '낙스라마스의 저주'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2개의 '워크래프트' 세계관 내의 다양한 콘텐츠를 확장팩으로 선보여 왔으며, 각 확장팩을 통해 신규 카드를 선보여 전략적인 재미를 강화해 왔다.

    블리자드 코리아를 방문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다니엘 에몬스 선임 게임 디자이너와 함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매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다니엘 에몬스 선임 게임 디자이너 © 사진=베타뉴스

    135장의 신규 카드와 9가지 전설 주문으로 더욱 전략적인 재미 제공

    "하스스톤은 매번 확장팩마다 다양한 신규 카드와 콘텐츠로 기존과는 다른 재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번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도 하스스톤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실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는 135개의 신규 카드와 함께 9가지 강력한 전설 주문, 프로젝트 주문 효과, 새로운 키워드 합체, 오메가 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박사 붐'은 아제로스에 위치한 황천의 폭풍에 몰래 연구소 단지를 지은 후 온갖 무모한 과학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그의 연구진은 총 9개의 연구소에서 각기 다른 분야를 탐구하며 각종 난해한 장비와 괴상한 기계들을 발명하고 있는 인물이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는 박사 붐과 함께 일하는 9명의 전설 과학자들이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서 엄청난 힘을 발휘하는 카드로 등장한다.

    과학자 중 전설 주술사인 '엘렉트라 스톰서지'는 번개를 내리치는 기상학자이며, 수정 골렘인 '칸고르'는 성기사 연구소를 이끌며 빛의 힘으로 광선을 만들어낼 수 있다.

    특히 거대한 식물과 마력이 깃든 수액이 가득한 드루이드 연구소는 수액학의 대가인 '푸르딩딩한 플룹'이 생물학을 연구하고 있으며, '푸르딩딩한 플룹' 카드의 경우 손에 들고 있으면 비용과 능력치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플레이어가 마지막으로 낸 하수인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리치 왕'이나 '이세라' 카드와 같이 엄청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카드로 거듭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이런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 추가해 플레이어의 상상력에 따른 다양한 카드 덱 전략을 구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간다는 목표다.

    덱 조합도 이제 과학의 힘으로

    "합체, 프로젝트, 오메가 등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는 과학이 결합된 다양한 덱조합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정식 출시 2주 후에는 1인 모험 콘텐츠인 묘수풀이 연구소도 준비 중에 있으니 즐겁게 플레이했으면 합니다"

    '하스스톤'은 그동안 신규 확장팩을 통해 컨셉에 어우러지는 특별한 콘텐츠를 매번 새롭게 선보여 왔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는 기계 관련 혁신을 선보이고 있으며, 새로운 키워드 '합체'는 기계 하수인 여럿을 하나로 합쳐 공격력, 체력과 능력이 모두 더해진 통합형 기계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다.

    '합체' 키워드를 가진 카드는 게임보드에 있는 기계 하수인의 왼쪽에 배치를 해야지 합체가 가능하며, 오른쪽에 배치를 할 경우 개별 하수인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업그레이드용 로봇' 하수인(공격력 1/체력5)이 게임보드에서 공격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그 하수인에 '전투 기계' 카드(공격력 5/체력 5)를 합체하여 한층 강력해진 기계(공격력 6/체력 10)로 공격할 수 있으며, 추가로 '베릴륨 마력제거기' 카드(공격력 3/체력 8)까지 합체시키면 주문이나 영웅 능력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못하는 막강한 기계(공격력 9/체력18)가 탄생하게 된다.

    또한 양쪽 플레이어 모두에게 보너스를 주는 주문 카드 '프로젝트', 마나 수정 10개 보유 시 사용하면 막강한 보너스를 제공하는 '오메가' 카드도 준비되어 있어 기존과는 다른 다양한 덱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출시를 기념해 무작위 직업 전설 하수인 1장과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카드 팩 3개를 모든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출시 2주 후인 8월 22일에는 싱글 플레이 콘텐츠인 '묘수풀이 연구소' 업데이트와 함께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카드 팩 3개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묘수풀이 연구소'는 총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난제가 준비되어 있으며, 특정 게임판 상태를 정해놓고 경기를 이기는 것이 과제인 '치명', 쓸 수 있는 도구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살아남는 것이 임무인 '생존' 등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그는 "하스스톤을 즐겨주시는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유저들의 의견이 하스스톤을 개발하는데 많은 힘이 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