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동향] 8월 1주 게임업계 이슈를 한 눈에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03 14:55:31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동향]은 매주 금요일 한주 게임 업계 소식을 모아 전달하는 코너다. 신작 게임 뉴스는 물론 1주간 진행된 게임업계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살펴보자.

    에픽세븐,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 웰메이드 RPG 3분기 정식 출격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30일,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 호텔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대한 주요 정보 및 향후 서비스 계획에 대해 공개했다.

    '에픽세븐'은 국내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로 모든 캐릭터의 움직임을 고해상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했으며, 메인 스토리에 각 캐릭터 별 고유 스토리와 외전 스토리로 이어지는 방대한 스토리 라인을 자랑한다.

    다양한 오브젝트와 분기점을 활용한 독특한 게임 시스템과 자체 개발한 'YUNA 엔진'으로 완성한 쾌적한 플레이 환경으로 기존 턴제 RPG와는 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또한 전투는 지루하지 않은 속도감, 선택과 집중을 위한 전략성, 액션게임 수준의 감각적인 비주얼을 제공하고 있으며, 직선적인 진행이 아닌 마지의 영역을 탐험하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에픽세븐'은 지난 7월 31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3분기 중 본격적인 국내 시장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이후 4분기에 원빌드 글로벌 맞춤 서버 운영으로 점차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코믹콘 서울 2018, 마블부터 넥슨까지 글로벌 콘텐츠 축제 시작

    글로벌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8'이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코믹콘 서울'은 코믹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등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팝 컬쳐 이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올해는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신예 에즈라 밀러와 올해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이클 루커의 내한으로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마블 스튜디오의 10주년을 기념하며 마블존이 준비되어 영화팬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게임 기업으로는 넥슨이 신작 '마블 배틀라인'의 시연 버전으로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엔젤게임즈의 신작 '히어로칸타레 with 네이버 웹툰'을 공개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굿즈를 선보이는 '블리자드 팝업스토어'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참가했으며, 매번 많은 팬들의 호응을 모으며 인기 제품이 빠르게 매진되는 진풍경을 낳았던 블리자드 팝업스토어에는 '오버워치'의 디바, 솔져:76 등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는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게임컨벤션 서울'은 SNK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e스포츠 월드 투어인 '네오지오 월드 투어 코리아 스탑'을 개최하며, 우승자는 8월 말 홍콩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결승전의 출전기회를 가진다. 토너먼트와 더불어 부스에서는 SNK의 40주년 기념작인 네오지오 미니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현장에서 '포트나이트 랜파티'를 랜파티에 개최하고, 팬들을 대상으로 대전을 진행하여 우승자에게 에이수스가 협찬하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합류 신규 2팀 계약 체결

    도시 연고제 기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에 미국 애틀랜타와 중국 광저우를 연고지로 하게 될 두 팀이 리그에 새롭게 합류한다.

    공식 팀명과 로고, 선수진 등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리그와의 협력을 통해 각 팀에서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며, 추가적인 오버워치 리그 신규 팀 및 2019 시즌 스케줄에 관한 정보 역시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2017-2018 오버워치 리그 시즌 일정은 8월 26일과 27일,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올스타 위켄드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26일에는 스킬 매치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다음 날에는 인텔의 후원 하에 대서양 및 태평양 올스타가 총출동하는 오버워치 리그 최초의 올스타전이 개최된다.

    피트 블라스텔리카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 리그 사장 겸 CEO는 "수 많은 팬들을 전율시킨 뉴욕 바클레이즈 센터에서의 그랜드 파이널 종료 후 차기 시즌을 위한 오버워치 리그 확장 소식을 전하게 돼 고무적이다. 애틀랜타와 광저우 두 팀이 리그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2019년, 두 지역을 연고로 하는 수 많은 팬들이 오버워치 리그로 새롭게 유입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PM, VR 테마파크 롯데 몬스터VR 8월 10일 오픈

    VR 플랫폼 개발 및 VR 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이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새로운 복합 놀이 문화 공간인 '롯데 몬스터VR'의 오픈 준비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에 위치한 '롯데 몬스터VR'은 국내 백화점 최초의 VR 테마파크로, 10일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GPM과 롯데백화점은 4차 산업 혁명의 기반 기술인 VR을 대중들이 보다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놀이 공간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와 쇼핑과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몬스터VR' 송도와 코엑스를 통해 쌓은 'GPM'의 VR 테마파크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VR 콘텐츠만의 차별화된 즐거움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20대에서 30대를 중심으로 한 일반 대중들의 접근성이 뛰어나 롯데백화점의 우수한 인프라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롯데 몬스터VR'에서만 즐길 수 있는 '판타지트리 VR', '이스케이프(E.S.C)' 등 차별화된 신규 VR 어트랙션을 선보이고, VR 전용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몬스터 시네마'를 통해 VR 콘텐츠만의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롤러코스터, 레이싱, 래프팅, 열기구 등 다양한 VR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VR 콘텐츠를 직접 선택해 플레이하는 룸 스케일 방식의 몬스터큐브도 만날 수 있다.

    넵튠, 카카오게임즈로부터 190억원 투자 유치

    넵튠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190억원 규모의 투자금 유치를 확정했다.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진행되며, 발행가액은 주당 10,800원(액면가액 500원)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투자를 포함 넵튠에 총 3차례 투자를 진행해, 총 지분 약 11%를 확보하게 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5월 넵튠이 콩두컴퍼니와 샌드박스네트워크 투자를 통해 진출한 e스포츠와 MCN 등 신규 추진 사업 분야에 대한 잠재력과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이번 투자로 e스포츠 시장 발전에 간접적 기여를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넵튠은 연내에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2종을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출시 예정이며, 일본 시장에 모바일 RPG, 스포츠 게임 등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넵튠의 자회사 아크베어즈는 3분기 내에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을 일본 최대 규모 게임 플랫폼 DMM GAMES 론칭을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2017년말 기준 넵튠의 매출은 205억원이며, 이 중 해외 매출 비중은 84%이다.

    넥슨,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 통해 십년지기 인수

    넥슨은 연결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을 통해 PC방 운영 솔루션 전문기업 십년지기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

    십년지기는 게임 런처, 패치 솔루션 등 다양한 PC방 운영 솔루션 개발사로, 해당 시장에서 우수한 개발력을 검증해온 업체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엔미디어플랫폼은 기존에 보유 중이던 PC방 운영 관리 프로그램, 결제 시스템 등의 솔루션에 게임 런처 및 패치 솔루션 등을 더해 PC방 운영을 위한 토탈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다. 또한 십년지기의 우수한 개발인력과의 시너지를 통해 PC방 운영 솔루션 전반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엔미디어플랫폼 송재화 대표는 "십년지기는 PC방 런처 및 패치 솔루션 분야에서 우수한 개발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기업이다. 앞으로 십년지기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솔루션 전반을 고도화하는 한편, PC방 업계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치 코리아, 이하경 신임 대표 부임

    트위치 코리아에 이하경 신임 대표가 부임했다.

    트위치 코리아의 전반적인 운영을 총괄하게 된 이하경 신임 대표는 지난 2010년부터 2017년까지 게임로프트 코리아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으며, 그 이전에는 한글과컴퓨터와 엔씨소프트에서 해외사업과 IR 등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다.

    지난 2015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한국 관련 업무를 시작한 트위치는 그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초 트위치 코리아 LLC를 설립했고, 더 체계적인 조직을 구성해 한국 스트리머들과 시청자들에게 더 좋은 스트리밍 환경 및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하경 대표는 게임 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게임로프트 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트위치 코리아의 조직 관리와 전반적인 운영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트위치 코리아 LLC 이하경 대표는 "트위치에게 한국 시장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 트위치 코리아의 대표로서 파트너들에게는 더 나은 스트리밍 환경, 유저들에게는 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06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