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울트라씬 크리에이터 노트북 ‘MSI PS42’···휴대성·성능 모두 잡았다


  • 이진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20 17:01:25

     

    게이밍 노트북만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이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은 MSI가 이번에는 8세대 인텔 프로세서로 고성능을 갖추면서 알루미늄 기반의 울트라 씬 베젤을 적용해 뛰어난 휴대성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노트북 'MSI PS42'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MSI PS42는 알루미늄 소재를 기반으로 한 실버 메탈릭 디자인이 적용되어 묵직한 고급스러움을 전하는 외형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15.9mm의 얇은 두께와 1.19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14형 디스플레이에는 5.7mm 울트라 씬 베젤이 적용되어 한층 더 넓은 화면을 보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며, 13형 노트북과 같은 휴대성도 동반한다.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8세대 인텔 코어 i7/i5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MX150 그래픽이 적용돼 게이밍 노트북에 준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울트라 씬 노트북인만큼 내부 발열 제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 제품은 MSI 독자적인 듀얼 쿨링팬 기반의 '쿨러부스트 3' 쿨링 설계가 담당한다. 효과적으로 발열을 억제하며,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성능 저하 우려를 최소화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휴대성을 강조하고 있는 노트북인만큼 배터리 성능도 뛰어나다. MSI에 따르면 고효율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해 '모바일마크 2014'의 표준모드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10시간 가량 사용할 수 있다고.

    MSI PS42는 언제 어디서든 성능이나 배터리에 대한 걱정 없이 원하는 작업을 하고 싶어하는 디자이너, 크리에이터,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제품이다. 2018년 6월 컴퓨텍스에서 처음 공개된 직후, 해외 유명 IT 매체인 '랩탑매거진'(Laptopmag)으로부터 '컴퓨텍스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정식 출시 이전부터 품질과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편, 엠에스아이코리아는 MSI PS42 출시를 기념해 스펙 업그레이드 등 푸짐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초기 구매자 한정으로 RAM/SSD 무상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기존 가격의 절반인 99,000원으로 추가 구매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제품 구매 후 구매페이지에 포토상품평을 남기면 MSI 정품 백팩도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이진성 (moun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842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