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하스스톤, 박사 붐 연구소의 과학자 관련 카드 소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20 15:00:07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8월 8일 출시할 예정이다.

    '박사 붐'은 아제로스에 위치한 황천의 폭풍(Netherstorm)에 몰래 연구소 단지를 지은 후 온갖 무모한 과학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그의 연구진은 총 9개의 연구소에서 각기 다른 분야를 탐구하며 각종 난해한 장비와 괴상한 기계들을 발명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하스스톤 개발자 피터 웨일렌이 난롯가 이야기 영상을 통해 각 연구소를 이끌고 있는 전설적인 괴짜 과학자 일부를 소개하며 이와 관련해 새 확장팩에 등장할 신규 카드를 20일 공개했다.

    공개된 카드들에 등장하는 박사 붐과 함께 일하는 9명의 전설 과학자들은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서 자신의 분야에서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

    예를 들어, 과학자 중 전설 주술사인 '엘렉트라 스톰서지'는 번개를 내리치는 기상학자이며, 수정 골렘인 '칸고르'는 성기사 연구소를 이끌며 빛의 힘으로 광선을 만들어내고 있다.

    거대한 식물과 마력이 깃든 수액이 가득한 드루이드 연구소는 수액학의 대가인 '푸르딩딩한 플룹'이 생물학을 연구하고 있다. '푸르딩딩한 플룹' 카드의 경우 손에 들고 있으면 비용과 능력치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플레이어가 마지막으로 낸 하수인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리치 왕'이나 '이세라' 카드 등의 굉장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카드로 거듭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날 영상을 통해 중립 전설 카드인 엉뚱한 과학자 '위대한 위즈뱅 님'도 선보였다. 카드 덱에 '위대한 위즈뱅 님' 카드를 추가해 놓으면 게임 시작과 동시에 18개의 덱 견본들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정해 플레이어 자신의 영웅과 카드 덱이 바뀐다. 이는 다양한 덱을 플레이해볼 수 있는 장점과 동시에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덱을 발견할 수 있다.

    하스스톤은 이와 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출시일인 8월 8일 전까지 135장의 신규 카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카드 공개 생방송은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한국 시간으로 24일 새벽 2시에 시작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841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