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뱅크샐러드, 승인 기다릴 필요 없는 ‘대출협상’ 서비스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19 16:22:16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가 국내 최초로 대출자가 금리, 한도, 승인여부까지 확정된 상품만을 추천받아 자신에게 유리한 대출을 선택할 수 있는 ‘대출협상’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금융권 대출을 받을 때 승인을 초조하게 기다리지 않아도 되며, 오히려 거꾸로 마음에 드는 대출상품을 자유롭게 골라 가입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가 이미 가입승인이 보장되는 상품만을 골라 추천해 주기 때문에, 마치 마트에서 물건을 고르듯 대출자가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협상 시작하기’를 누르면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는 무료 신용등급조회가 진행되며 이를 토대로 확정 금리와 가능 한도 금액이 제시된 협상 성공 상품이 자동으로 제시된다. 시중 은행부터 캐피탈 사까지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신청 단계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대출협상이 완료된 상품이 없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다수의 상품을 추천 받아 자신에게 유리한 대출을 선택할 수 있도록 대출 상품을 비교하여 추천상품이 조회되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자신의 신용등급, 희망 대출금액, 희망 대출 기간 등을 필터로 적용하여 마음에 드는 대출상품을 자유롭게 골라 가입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 대출협상의 또 다른 매력은 자유로운 무료신용조회에 있다. 신용등급 조회를 아무리 많이 해도 신용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아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신용관리 메뉴에서는 사용자의 금융활동 내역을 바탕으로 등급 및 신용평점을 제공하며, 신용조회 내역, 각 등급에 따른 대출한도, 평균 대출 이자금액, 카드 승인 확률 등을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 신용점수조회는 신용평가사인 KCB와의 제휴를 통해 진행된다.

    이 외에도 내 신용평가 정보를 통해 내 카드 현황, 대출 현황, 연체 내역, 연대보증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편리하며, 신용관리 초보자들을 위한 신용관리 꿀팁 등 금융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 올바른 신용 관리에 도움을 준다.

    뱅크샐러드의 대출협상 기능과 신용점수 조회는 뱅크샐러드 앱 내 재테크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