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천애명월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로 풍성한 즐길거리 제공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16 07:48:19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넥슨은 올 여름 자사가 서비스하고 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계별로 진행한다.

    '천애명월도'콘텐츠는 오는 하반기부터 더욱 방대해질 예정이다. 넥슨은 7월 12일 '하우징' 및 '염색'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8월 '소녀' 캐릭터 및 '항해', 9월 '신규 던전'까지 2018년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총 3차에 걸쳐 진행하고, 첫 회에 큰 관심을 모았던 '제 2회 천하제일 논검대회'도 실시할 계획이다.

    넥슨 김용대 사업본부장은 “이번 하반기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전투 콘텐츠는 물론 하우징, 염색 등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재미요소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천애명월도'에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디테일하게 구현된 주택 콘텐츠

    사막, 설원, 습지 등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세계가 펼쳐진 천애명월도에서, 이제 아름다운 강호 이곳저곳에 자신만의 주택을 건설할 수 있다.자신이 원하는 대로 가구를 배치해 수양 보상을 얻고 특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가 하면, 주택 앞 텃밭에 원하는 작물을 키워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자신만의 안락한 집을 가지고 싶은 유저는 먼저 주택을 건설할 택지를 입찰해야 한다. 61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항주'와 '개봉'에 위치한 '공부 승의랑' NPC를 통해 원하는 택지를 경매로 획득할 수 있다. 경매 목록에서 택지 유형별로 경매 현황을 볼 수 있으며, 원하는 택지를 최대 2개까지 입찰 및 보유할 수 있다.

    주택을 올리기 위한 택지는 소형, 중형, 대형으로 구분되며 구매한 택지의 크기에 따라 건설할 수 있는 주택의 규모도 달라진다.택지의 기본 입찰가는 소형 50금, 중형 200금, 대형 500금부터 시작된다.

    원하는 택지를 구매했다면 '공부 승의랑' NPC 옆의 '공부 여감' NPC를 통해 건설을 시작한다. 원하는 주택 이미지는 주택 건설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택지 유형에 따라 지을 수 있는 주택이 구분되어 있다.

    주택을 골랐다면 해당 주택의 '도면'과 '건설 재료', '활력도'를 사용해 건설을 시작한다. 건설은 입찰한 택지에 바로 시작할 수도 있고, 택지 입찰 대기 단계에서 NPC를 통해 미리 주택을 건설할 수도 있다. 건설은 총 5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단계 별로 건설이 완료되려면 일정 대기 시간이 소요된다.주택 종류에 따라 필요한 건설 재료의 수량과 활력도가 달라지며, 주택이 클수록 건설에 소요되는 대기 시간도 길어진다.

    주택이 건설되면 랜덤으로 '풍수 등급'이 설정되며, 등급에 따라 주택에서 획득할 수 있는 수양 보상이 증가한다. 풍수 등급은 낮은 단계부터 차례대로 '동가홍상','자수성가', '운수대통', '만사형통', '금상첨화', '무릉도원' 순으로 상승한다. 최고 등급인 '무릉도원'은 건설을 통해 획득할 수 없으며, 주택을 건설한 후 가구 풍수도를 채워 풍수 등급을 올리는 방식으로만 획득할 수 있다. 주택 건설 단계에서 '무기', '방어구', '펫', '폄석', '풍수지리 소품' 등 '풍수 장식품'을 추가 재료로 투입하면 더 좋은 풍수 등급이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

    건설된 주택 내부에 다양한 가구를 배치하여 풍수도를 높일 수 있고, 수양 보상을 얻거나 특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욕조를 설치하고 목욕을 하거나, 책장을 배치하고 서책 수집 및 열람을 통해 능력치와 수양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화장대를 배치하면 화장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집주인은 물론, 집주인에게 권한을 받은 사람도 주택 내 가구를 사용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주택이 없는 유저도 다른 유저의 주택을 방문하여 수양과 건설 재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3명 이상이 방문한 주택의 주인은 인기 주택 보상을 받는다.

    작물을 키우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재배 콘텐츠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는 자신의 주택이나 방파 주둔지의 텃밭에서 작물을 재배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주택 유형에 따라 소/중형은 1곳, 대형은 2곳의 재배지가 있다.

    작물은 재배 시작 후 발아기와 성장기, 성숙기의 3단계를 거쳐 '심법 조각', '제작 재료', '염색 재료', '롱주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재배 과정에서 '물 주기', '벌레 잡기' 등 작물을 돌보는 이벤트가 발생하며, 이벤트를 성실하게 수행한 결과에 따라 수확물의 등급이 결정된다. 등급에 따라 최종적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 수량도 달라지게 된다.

    작물은 친구, 사제, 의형제, 방파원이 대신 수확해줄 수 있으며, 수확한 유저와 주인 유저는 동일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대신, 작물이 성숙기에 들었을 때 수확하지 않으면 다른 유저가 작물을 서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주인 유저의 수확 보상이 감소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소원나무'는 특정 구역에서만 재배할 수 있는 특수 작물로, 지도에서 심는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소원나무' 묘목은 신비상점에서 구매하거나 '삼나무' 묘목을 심어 영웅 등급의 작물 수확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고, 주간 최대 한 그루만 심을 수 있다.

    염색 시스템, 한번 염색한 색상은 영구 저장 가능

    염색 시스템을 통해 코스튬을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다. 염색작물 재배, 상점 등을 통해 얻은 '색상 물감'과 '채도 물감'을 사용해 원하는 색상과 채도까지 바꿀 수 있다. 코스튬 부위 별로 필요한 염색 재료 개수가 다르며, 흰색과 빨간색 등 일부 색상 염색에는 고급 염색 재료가 필요하다. 코스튬 세트 전체를 염색할 수도 있고, 각 부위별 염색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눈여겨볼 만한 것은 '염색 저장' 시스템이다. 염색 시 10%의 염색 재료를 더 지불하면 색상을 저장할 수 있고, 한 코스튬의 한 부위 당 총 8개의 색상'영구저장'이 가능하며 저장된 색상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소녀, 항해, 신규던전,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

    8월에는 대규모 '항해'콘텐츠와 함께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소녀' 캐릭터 외형이 추가된다.'소녀' 캐릭터는 기존 성인 체형의 캐릭터보다 작고 깜찍한 외형을 자랑하며, 기존 코스튬도 소녀 체형에 맞춰 새롭게 재해석된다. 그 외에 '눈동자'와 '화장' 등 신규 커스터마이징 요소도 함께 추가되어 자신만의 예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광활한 해양 지역과 함께 업데이트되는 '항해'콘텐츠에서는 무역, 해상전 등 바다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활동이가능하다.유저는 '항해'컨텐츠 전용 퀘스트를 수행하고 범선을 제작할 수 있으며, 오픈 필드에서 열리는 '해상전'에 참여해 격렬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12개의 섬 지역은 각기 다른 콘셈트로 다채로운 풍경을 제공한다. 또한, 하우징콘텐츠와 같이 개인 섬을 소유하여 각종 재료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초의 몬스터형 보스가 등장하는 신규 던전'만설굴'과 이벤트 던전'목우살장'이 추가되며, 공자우의 정체가 드러나는 신규 스토리 '천명풍류'도 오픈된다. 3대3 논검 시스템과 T4장비가 추가되며, 유저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 개선 및 개편 작업의 결과물도 만나볼 수 있다.

    이어지는 9월에는 PVP와 PVE가 모두 진행되는 신규 대전형인스턴스던전'수라성'이 추가된다.해당던전에서는 서버 내 한정 인원만 가질 수 있는 '전설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함께 추가되는 '금마' 던전에서는 아름다운 금 선율로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는 보스가 기다리고 있으며, 6월에 업데이트된 '롱주'의 최고 레벨이 개방되어 화려한 '무공'이펙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서버, 인원 제한 없이 방파 간 치열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방파 대전', 천애명월도의 넓은 맵 곳곳에 숨어 있는 보상을 찾는 필드 콘텐츠'보물찾기'도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814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