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과 함께 상승세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16 07:26:52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7월 2째주(7월 9일 ~ 7월 15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하스스톤과 드래곤볼Z 폭렬격전 매출 급상승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8월 8일 정식 출시를 앞둔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예약 구매를 11일 시작하며, 구글플레이 매출 8위를 기록했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는 135개의 신규 카드와 함께 새로운 카드 덱 전략이 가능해지며, 이번 확장팩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9가지 강력한 전설 주문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주문 효과, 마나 수정 10개 보유 시 사용하면 막강한 보상을 선사하는 '오메가' 카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박사 붐은 그간 로봇과 폭탄에 대한 애착을 보인 만큼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는 역대 가장 난해하면서 기계와 관련된 스토리와 기계 하수인 여럿을 하나로 합쳐 공격력, 체력과 능력을 모두 더한 통합형 로봇을 만들어내는 새로운 키워드 '합체'도 준비되어 있다.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는 8월 8일부터 플레이 가능하며, 출시 전까지 진행되는 예약 구매는 카드 팩 50개 묶음 상품에는 무작위 황금 전설 직업 카드 한 장과 메카 자락서스 카드 뒷면이 포함된다.

    또한 카드 팩 80 개 대형 묶음 상품에는 무작위 황금 전설 직업 카드 한 장과 메카 자락서스 카드 뒷면 뿐만 아니라 붐타는 군단의 에레다르 군주 메카 자락서스라는 새로운 흑마법사 영웅도 추가로 포함된다.

    예약 구매는 계정당 각각 1회씩 구매 가능하며, 두 가지 묶음 상품은 PC 버전 기준 50,000 배틀 코인 및 80,000배틀 코인에 판매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드래곤볼Z 폭렬격전'이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구글플레이 매출 10위를 기록했다.

    '드래곤 볼 Z 폭렬격전'은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2억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드래곤볼Z 폭렬격전' 프로모션 기간 중에 로그인만 해도 '초사이어인3 손오공', 용석 33개, 일부 캐릭터와 교환할 수 있는 '갓용석3', '3주년 코인', 3주년 기념 뽑기를 1번 무료로 뽑을 수 있는 '3주년 기념 뽑기 티켓'을 로그인 보너스로 제공한다.

    또한 나메크성의 용신 포룽가를 소환하는 주문 '타카라푸토포포룽가푸피리트파로'를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 중이다. 글 안의 댓글에 쓰면, 댓글 수와 좋아요 수에 따라서 게임 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포룽가 소환 '나와라! 포룽가'와 소환한 포룽가에게 3가지 소원을 빌 수 있는 '포룽가에게 소원을 빌자'가 진행된다.

    온라인, 배틀그라운드 1위 재탈환

    7월 2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에는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제치고 다시 정상의 자리를 탈환했다.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는 점유율 26.42%로 1위,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23.98%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8.97% 점유율로 3위를 기록했다.

    특히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플레이어언노운 세트' 등 스페셜 스킨을 지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페셜 스킨은 '플레이어언노운 세트'를 비롯해 '플레이어언노운 파츠 5종', '게임스컴 상자', '얼리버드 키', '체육복 하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레이어언노운 세트'는 '배틀그라운드 디럭스 에디션' 패키지에만 포함된 아이템이다.

    '플레이어언노운 세트'는 19일부터 진행하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에서 일정 포인트를 획득한 이용자 1천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플레이어언노운 파츠 5종' 등 아이템도 포인트를 사용해 응모 및 획득이 가능하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스페셜 스킨 공개에 앞서 12일부터 '게임스컴 상자', '레이더 상자', '얼리버드키' 등 아이템 3종이 추가된다. '레이더 상자'는 18일, '게임스컴 상자' 및 '얼리버드 키'는 8월 22일까지 포인트를 활용해 매일 1개씩 100% 획득 할 수 있다.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는 이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포인트로 경품과 아이템에 응모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혜택으로, 게임 플레이 시 시간당 10포인트가 제공되며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 플레이 시에는 3배인 시간당 3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