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실내 공기 측정기 어웨어, 일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츠타야’ 입점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05 09:46:36

    ▲ 츠타야 일렉트릭스에 입점한 어웨어 및 모바일 앱 ©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어웨어(Awair)가 일본 라이프스타일 서점 츠타야(Tsutaya)가 운영하는 츠타야 일렉트릭스(Tsutaya Electrics) 도쿄 후타코타마가와 점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츠타야는 국내에서도 종합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일본 대표 서점 체인으로, 지난달 29일부터 프리미엄형 공기측정기 ‘어웨어(Awair)’ 판매를 개시했다. 어웨어는 탑재된 정밀 센서로 온도, 습도, 초미세먼지(PM2.5), 화학물질, 이산화탄소 5가지 요소를 측정하여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화된 공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입점으로 어웨어는 아마존재팬에서의 온라인 판매와 더불어 일본 내 첫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하여 츠타야 고객들이 어웨어 제품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츠타야는 단순 서적 판매를 넘어서 고객들의 관심 분야에 기반한 다양한 삶의 경험을 큐레이션하는 복합 문화 플랫폼이다. 인문, 과학, 건축, 요리 등 주제에 따라 내부가 구성되어 있으며 각 주제를 중심으로 관련 워크숍 참여권, 실습 도구 등도 함께 판매하는 큐레이션 전략을 취하고 있다. 또한, 택시 승강장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시설도 갖추고 있어 풍부한 사용자 경험과 편리함으로 정평이 나 있다. 츠타야 일렉트릭스 또한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택한 프리미엄 가전 제품만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어웨어는 이번 달 한국에서 ‘어웨어 세컨드 에디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어웨어 세컨드 에디션’은 어웨어의 프리미엄 라인 후속작으로서, 올해 2월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끈 보급형 모델 ‘어웨어 민트’와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어웨어 (Awair) 노범준 대표는 “국내에서도 라이프스타일 서점 및 복합 편집숍으로 명성이 높은 츠타야에 실내 공기 관리 솔루션 어웨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어웨어와 함께 실내 공기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익혀 어웨어가 제안하는 건강하고 쾌적한 삶의 방식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7697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