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이엠텍, 완성도 높은 전원공급장치 ‘EVGA 650 BQ 80플러스 브론즈’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21 17:10:14

    이엠텍아이엔씨(이하 이엠텍)가 EVGA의 신제품 전원공급장치 '650 BQ 80플러스(PLUS) 브론즈'를 출시한다. 정격 650W 용량의 EVGA 650 BQ 80플러스 브론즈는 국내 220V 환경에서 최대 85% 이상의 효율을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EVGA 650 BQ 는 12V 싱글 레일 구성으로 최대 54A (약648W) 까지의 가용 출력을 지원한다. 여기에 그래픽카드의 보조 전력을 담당하는 8핀(6+2) 케이블 2개 구성까지 더했다. 덕분에 다중 그래픽카드(NVIDIA SLI, AMD CrossFire) 환경에서도 충분한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여기에 액티브(Active) PFC를 적용, 99% 역률 설계와 DC to DC 모듈, 고품질의 일본산 105도 캐패시터가 적용되어 PC의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을 지원한다.

    냉각을 위한 140mm 크기의 냉각팬에는 테프론 나노(Teflon Nano) 베어링이 적용되었다. 금속 구체를 사용하는 Ball 베어링(Ball Bearing)이하 볼 베어링이나, 구동축에 오일을 삽입한 FDB(Fluid Dynamic Bearing, 유체) 방식과는 다르게 마찰이 적은 높은 공기압만으로 회전하며, 보다 한층 낮은 소음과 길어진 수명을 자랑한다. 뛰어난 품질의 쿨링팬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세미 모듈러(Semi Modular) 케이블 방식으로 설계되었다. 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케이블만 설치할 수 있으며, 조립 과정 및 내부 선정리가 보다 손쉬워졌다. 모던한 블랙 컬러의 케이블에 블랙 슬리빙 처리까지 되어 한층 멋스러운 PC로의 구성도 가능하다.

    내부 고품질의 구성품 적용 외에도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술도 적용됐다. OVP(Over Voltage Protection) 과전압 보호, UVP(Under Voltage Protection) 저전압 보호, OPP (Over Power Protection) 과전력 보호, SCP (Short Curcuit Protection) 단락 보호, OCP (Over Current Protection) 과전류 보호 등의 안전 회로가 적용되어, 예상치 못한 내, 외부 위험 상황을 사전에 차단해 PC의 안정적인 작동을 도와준다. EVGA 650 BQ 80PLUS 브론즈는 이엠텍아이엔씨 고객센터를 통해 5년 무상 품질 보증을 지원한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70779?rebuild=on